3월 돈독모 후기 소득혁명

 

앙트레프레너쉽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기업가정신 도전하는 정신 혁신하는 정신을 지칭하는 말입니다. 수십년간 부자로 가는 길이 사업으로 굳어지는 듯 보였습니다 실제로 지금도 큰 부자는 사업에서 나오는 것 같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돈 혹은 자산을 넘어서 시간에서 자유로워지는, 누군가가 만들어 놓은 길을 영리하게 따라가서 자유에 가까워지는 노동에서 자유로워지는 패시브 인컴을 가진 패시브프레너라는 새로운 부자가 되는 방식을 제시합니다. 

 

월부에 어떻게 들어오셨나요 다들? 

아마도 부자가 되고 싶어서, 지금보다 나은 삶을 살기 위해서 들어 오셨을 겁니다. 

이번 독서모임에도 다양한 모습과 단계에서 나은 삶을 살기 위해 살아가고 있는 분들이 모여서 같은 마음, 같은 고민을 나누며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신기하게도 월부 2년이상 10번이상 독서모임을 이어온 고인물 분들임에도 불구하고 다들 부업으로 현금 파이프라인을 고민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저만 그런게 아니라 너무 다행이었달까요 

 

요즘 참 투자하기 어려운 세상입니다. 한채 투자하는데 5천만원도 정말 빠듯한것 같아요. 월부하느라 드는 돈도 만만치 않구요. 1호기나 2호기를 하고나면 어쩔 수 없이 다음 투자까지 수익을 늘려 종잣돈을 만들지, 앞마당을 넓힐지 고민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각자 다른 말로 다른 고민을 말했지만 결국 다들 더 먼 곳, 더 나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었습니다. 나와 내 시간 나의 자유 그리고 가족을 책임지기 위한 가족을 사랑하기 위한 길을 가기로 선택한 멋진 동료들을 만날 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직장에서는 이번생은 글렀다 빈익빈 부익부 정치이야기 포기한 얼굴들을 바라보다가 

오랜만에 온 월부 독서모임에는 빛나는 이빨, 빛나는 눈을 가진 멋진 동료들이 아직 많이 남아있어서 다행이었습니다. 그 빛이 저에게도 조금 들어온것 같아서 감사했습니다. 

 

공감머신 리더님, 건치미소 첫의지님, 영화배우느낌 에단호크님, 기차열정 주유밈님, 너무멋진 고민중인 디빕님, 동안엄마 보리루리님, 배운대로하는 멋진 달려라물개님, 꾸준함과 가족사랑이 느껴진 레키님까지

바깥세상에선 만나기 참 힘든 분들이라고 생각됩니다. 저의 세상에서는 보기 힘든

월부와 돈버는 독서모임이 있어서 이런 멋진분들 만나서 대화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이런 모임이 이어지고 계속 남아서 서로를 돕기를 기대하겠습니다 

 

 


댓글


정바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