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서울 집값 반등세에 대하여

서울 주택 매매를 고민중에 있습니다.

대출 포함 5억 선으로 보다보니, 필연적으로 구축+복도식으로 고민 중인데요.

 

지역도 아무래도 노도강으로 한정되는 가운데, 여러 단지를 임장다니다가 태릉입구 쪽 괜찮은 단지를 찾아 요즘 한참 단지 내에서 구경 다니고 있습니다. 해당 단지에서민 대략 2주 동안 집을 본 것 같네요.

 

헌데, 지난주와 이번주 사이에 변동이 조금 있습니다.

매도자가 기존 올려놓았던 매물을 철회하거나, 혹은 가격을 올리는 경우가 많아지는 것 같아요. 하필 남은 매물은 저층 올수리(2층, 5억 천만원)과 탑층(5억 1500) 위주에, 6~7층 정도의 집(5.25억)도 금액 협상이 쉬이 되지 않는 상태입니다.

 

한 달 정도는 느긋하게 해당 단지를 둘러볼 생각이었는데, 갑자기 이런 사태가 벌어져서 뭔가 마음도 급하기도 하네요. 오세훈 서울시장의 정책+대출 완화의 영향을 받은 일시적인 부분일지.. 아니면 본격적인 반등일지 싶어 고민이 됩니다.

 

2월까지만 해도 저층은 4억 중반~중후반 정도에 매매가 되기도 했기에, 5억대를 감수하고 집 구매를 하는 것이 맞을지 여쭙고자 합니다. 현재 최유력 매물은 2층 올수리 매물인데, 월부 강의에서도 이야기하셨듯 피하거나 / 아니면 가격을 크게 깎거나 해야하는 저층인데 이도저도 아녀서.. 단지는 마음에 드는데도 다른 단지를 또 봐야하나 싶더라구요.

 

현재 참고로 오늘 임장을 다녀온 상황에서.. 해당 단지의 21평/2층은 현재 노수리 매물이 4억 7~8천 정도로 부동산에서 얘기주셨습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월부Editoruser-level-chip
25. 03. 17. 19:38

내집마련필요님 안녕하세요.
내집마련에 대한 의지가 닉네임에서부터 느껴집니다..!

내집마련에 대해 고민이 많으시겠어요..
요새 시장 분위기가 전반적으로 집값이 상승하는 듯해요.
강남 집값은 연일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기도 하고요.
(참고 : https://weolbu.com/community/2640694
이 글 앞부분에 보시면 전국 집삽이 상승하고 있단 부분이 있어요.)

일단... 정확한 단지나 상황을 모르는 상태에서
엄청난 (?) 답변을 드리긴 어려울 것 같아요. 그래도 두 가지, 말씀드리면요.

1. 조급해질 수 밖에 없을 것 같은데.. 에디터라면 그래도 조급한 마음을 내려놓으려고 노력하겠습니다. 조급하면 판단력이 흐려지기 때문이에요. ^^; 집 한 번 잘 못 사면 크게 후회할 수도 있기 때문에.. 조급한 판단을 내리지 않으려고 노력하면 좋을 것 같아요.

2. 금액 협상이 되거나/되지않거나 여튼, 5억대 가격을 감수하고 매수하는 것이 맞는가? 에 대한 본질적 질문을 해볼 것 같아요. 이 가격이 지금 이 아파트 가치 대비 싼 걸까? 지금 더 오를 거냐 떨어질 거냐 라는 미래에 대한 이야기는 아무도 알 수가 없으니.. ^^; 현재 가치와 가격에 집중해 한 번 더 꼼꼼히 종이에 적어보시거나 임장을 다녀와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그럼에도 고민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ㅠㅠ
그렇다면 투자 코칭이나 매물 코칭 등을 통해 좀 더 상세한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 https://weolbu.com/product/3902


내집마련필요님..
답변이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좋은 집을 매매하시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