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사회생활을 얼마 하지 않았을 때 부터 주변에서 다들 부동산 부동산 이야기 해주는 분들이 많아서 어렴풋이 부동산을 사야지 생각하며 이렇다 할 투자 원칙 없이 네이버 부동산으로 매물들만 구경한게 10년이 넘은 것 같네요.
이렇게 기준 없이 물건들을 보기만 했더니 머리에 남는 것도 없었고, 임장을 통해서 직접 체험해 본 경험도 없으니 어느 지역에 어느 아파트 이야기가 나와도 평가 할 수 있는 잣대가 없었네요.
주말동안 2강 수업을 들으면서 손해 보지 않는 단도투자를 위한 부동산 투자 원칙을 배울 수 있었고, 너바나님의 투자 사례를 들어보니 더 쉽게 이해 할 수 있었습니다.
계속 드는 생각은 투자에 가장 중요한 부분은 투자 물건이 저평가 된 매물인지 구분하는 안목을 갖추는 게 제일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계속 강의들을 듣고 임장도 다니면서 쌓은 지식을 검증하면서 안목을 키워나가겠다는 목표를 세워 봤습니다.
링컨의 이야기를 되짚어 보며 나에게 나무 벨 시간이 6시간이 주어진다면 4시간은 도끼를 가는데 쓰겠다는 말처럼 실전 투자에 뛰어 들기 전에 도구 (부동산을 보는 안목)을 기르는데 대다수의 시간을 투자해야겠다고 마음을 잡아 봅니다.
올해 당장 실전 투자를 진행 하지 않을 계획이지만 그래도 월부 강의를 들으며 하나씩 깨닫고 투자에 적용 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한해가 되도록 해야겠네요. 물방울이 바위를 뚫듯이.
댓글
김동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