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층매물은 전세 맞추기 많이 어려울까요?

전세끼고 투자를 하려는데

왕십리 구축아파트 전용84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자금이 부족하여 1층만 살 수 있을 것 같아요.

제가 1층에 살아본 적이 없고, 심지어 놀러가본 적도 없지만

1층은 전세 맞추기도, 향후 팔 때도 힘들다고 하더라고요.

1층 매물은 실수요자가 아니고 투자측면이라면 매매하기에 별로일까요?

급지를 낮춰서 중층으로 보는 게 나을까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함께하는가치user-level-chip
25. 03. 24. 06:49

안녕하세요 집송이님 :) 저두 집송이님처럼 가끔 1층매물이 급매로 나오거나 보통 시세대비 저렴하니까 투자로 볼 수 있을까 많이 고민하게 되는 것 같은데요! 우선 아파트라는 투자대상 자체가 환금성이 굉장히 중요한데요. 1층도 당연히 매수할 수 있지만 그만큼 중층보다는 환금성 측면에서 약점이 있기때문에 추후에 매도가 중층보다 어려울 수 있고, 전세운용측면에서도 1층을 선호하는 사람이 당연히 중층보다는 소수이기 때문에 운용과정에서도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어요ㅜㅜ 집송이님께서 고려하시는 단지가 어떤 단지인지, 어떤 상황인지를 알수가 없기때문에 이렇다 저렇다 확답을 드릴 수는 없을 것 같은데요..! 송이님께서 생각하시는 다른 단지들의 중층매물들도 함께 고려해보시면서 후보리스트를 다양하게 만들어 놓고 그래도 1층매물이 싼 것 같다면 매물코칭을 한번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답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진심을담아서user-level-chip
25. 03. 24. 08:10

안녕하세요 송이님! 어떤 단지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으나, 전세가 안나가는 시기에는 1층은 싸게 내놔도 잘 안나갈 때도 있으며 매도를 고민할 때도 정말 매력적이지 않으면 송이님께서 보시는 가격처럼 낮게 내놔야 문의가 들어올 수 있습니다. 다만 내집마련 측면에서 실수요적으로 필요하다면 고려해불 수 있다고도 생각들며, 투자적으로도 아주 좋은 단지라면 사람들이 좋아하기에 1층도 해볼 수 있다고도 생각이듭니다. 월부의 매물코칭을 통해 꼭 상담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