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지금 현재 무기력하게 아무 목표없이 하루하루를 아이를 키우며 그냥 살아가다보면 언젠가 남편이 은퇴하게 됐을 때 우리 가족은 어떻게 되는거지? 하는 위기감이 몰려왔기 때문입니다.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기 전까지 바쁜 회사를 다니며 아이를 양육하고 가정도 돌보며 치열하게 사는 워킹맘이었던 저는 아이가 1학년 2학기가 되던 때에 아이에게 좀 더 집중하게 위해 회사를 관두게 되었습니다. 첫 6개월은 아이옆에서 엄마노릇 한다는 뿌듯함을 제 마음의 위안으로 삼으며 지나갔지만 마흔이 내일 모레인 나이에 회사를 관두고 나와서 몇년 뒤에 다시 취업하기 힘들텐데 그때 돈은 무슨 수로 벌지? 아직은 나도 남편과 함께 돈을 벌어야 하는데..하는 불안감이 이루 말할 수 없이 컸습니다.
경력단절과 많은 나이로 인해 직업 구하는게 힘들어 질 것이라는 예상은 적중했고 불안감은 더더욱 커져만 가서 하루하루를 아이와 즐겁게 보내주지도 못한채 걱정만 하며 보내게 되어 옆에 같이 있어도 같이 있어주는 것만 못하는 하루하루가 이어져갔습니다. 그런 스트레스를 가족과 함께 여기 저기 해외여행 다니며 돈을 쓰며 풀었는데 그것도 한시적일 뿐 근본적인 걱정은 해결해주지 못한다는 걸 알았습니다. 오히려 이렇게 돈이 생기는 족족 스트레스 해소 명목으로 펑펑 쓰다가는 정말 나중에 큰일나겠다 라는 생각이 어느 순간 확 들더군요.
그래서 재테크라도 시작해야 되겠다라는 마음에 인터넷과 유튜브로 이것저것 찾아보다 월부를 선물처럼 만나게 됐습니다. 제가 특히나 관심이 많았던 부동산 관련한 여러가지 강의를 제공하고 있었고 커리큘럼을 살펴보고 후기들을 보니 부동산 가치평가는 어떻게 하는지, 앞으로 시장은 어떻게 전망하는지, 매수 매도 할 때 혹은 임장할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등을 너무나 상세히 알려주는 강의처럼 보여서 많은 기대를 하고 수강을 했습니다. 제가 원래 경계심과 의심이 많은 성격이라 칭찬 일색인 강의후기와 평점을 보고 처음엔 오히려 경계를 했었는데 일단 내가 직접 들어보고 확인해야겠다 하고 들어보니 왜 그렇게 칭찬 일색인지 한번에 이해가 됐고 주변에도 너무나 추천하고 싶을 정도의 진심어린 강의였습니다.
저에게는 부동산 관련 기술적인 측면을 넘어 인생을 대하는 태도를 변화 시켜준 강의입니다.
댓글
쭈니야가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