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 300 직장인이 부동산으로 부자되는 법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1. 강의를 듣게 된 계기, 강의에서 배우고 싶었던 것 (초심)
3년 전 아파트를 분양받고 부동산을 어떻게 자산으로 관리해야 하나 공부하고 있었고, 최근 입주 준비하면서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지인도 부동산 투자에 관심을 가지면서 월부 열반스쿨 기초반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강의를 들으면서도 과연 이 강의를 듣고 투자를 할 수 있을까? 강의만으로 가능하다면 누가 투자자가 안될까? 의문의 꼬리를 달고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1강, 2강을 수강하고 어렵게 과제를 제출하면서 투자자가 되고 있다는 느낌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아직 꼼꼼히 메모하고 정리할 수 있는 능력이 부족하지만, 틈틈이 카페 글도 읽어 보고, 월부 게시판들도 들락날락하고 있습니다.
기초반이니 큰 욕심 없이 좋은 아파트를 찾는 방법과 찾았을 때 어떻게 투자를 해야 하는지 궁금했습니다. 또한 과연 이런 투자로 노후생활이 가능할지, 가능하다면 어떤 단계를 밟아 나가야 하는지 배우고 싶었습니다.
2. 강의를 듣고 가장 크게 도움 된 점 (남길 것)
기존에 혼자 공부하던 갭을 보는 방법 정도는 정말 기본이었더군요. 그보다 무엇이 더 중요한지, 어떤 관점에서 아파트를 분석해야 하고, 투자해야 하는지 기본을 알게 되었습니다.
자모님 강의에서는 그 후 진짜 매매 시에도 수많은 과정과 단계를 그쳐야 하고 매매 과정에 전세를 놓는 법이라든지, 매도할 때도 수많은 단계와 고려를 해야 한다는 점을 깊이 새겨두고 싶습니다.
인생은 타이밍이듯 매수와 매도도 타이밍인듯합니다. 지금 당장 투자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므로 열심히 배우고 준비해 앞마당을 넓혀 좋은 타이밍에 바로 투자자의 바다에 뛰어들 준비를 하겠습니다.
3. 앞으로 6개월간 계획 (앞으로)
* 다음 강의에 대해 엄청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원래 실전준비반을 들으려고 계획을 하였으나, 과감히 지방투자기초반을 신청했습니다.
모두가 말리시더군요. 심지어 자모님께서 하신 실전반 강의 설명회에서도 안된다고…ㅠ
그러나 신청한 지역이 오랫동안 살아온 동네이고, 오랫동안 그곳 아파트들을 보고 있었기에, 힘들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너무 힘들어 못 따라간다면, 그때 다시 실전 기초반을 수강하고 지방투자 기초반을 다시 들을 각오까지 하고 있습니다.
* 앞마당을 한 달에 1개씩 늘여나갈 계획입니다.
가까운 거주 지역과 지방투자기초반에 속한 지역을 앞마당으로 만들고 비교해 보겠습니다.
선천적으로 역마살이 끼어 있어 전국 안 가본 곳이 없으니 이번에는 아파트 분석을 하러 전국을 다녀야겠습니다.
댓글
델파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