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앞으로 3개월 간의 수강 계획을 작성해보세요.
나는 지금도 고민중이다..
저축하는 습관을 어릴적부터 지금까지 유지하다보니. . 이게 이제는 남들이 좋다, 잘하는거다 하니까 장점으로는 여겨지는데.. 이걸 한 평생 당연히 해오다보니. . ‘구두쇠’ 타이틀을 갖게되었고 기분이 나쁘지만 때에 따라선 기분이 좋기도 하다.
문제는 돈을 아끼다보니 내 자신 한태도 너무 절약한다.
구두쇠라는 별명이 싫어 ‘나에게 안쓰고 아껴서 나의 소중한 가족 지인들 한태 쓰자!’ 라는 방식을 고집해왔다.
내가 먹고싶은걸 아껴서 가족,지인과 식사를 하고 내가 먼저 계산을 하고.
내가 사고 싶은걸 아껴서 가족,지인들에게 선물하고 이렇게 구두쇠라는 별명을 부정하는 방법을 터득했다.
이제 여기서 문제는 ‘강의 수강료’다.
살면서 내가 내 자신에게 큰돈을 쓴적은 손가락 5개 안에 꼽는다..
그중 자기계발을 위해 강의수강을 계속한다면 그 다섯손가락 안에 들어가게 될 것이다.
내가 배우고 싶고 하고싶어 하는 것이기에 강의들이 너무 재미있다.
배움의 즐거움이란 것이 이런것인가 하며 세삼 느끼게 되었다. 하지만 역시 무섭다.. 돈이..
악착까치 모은 돈인데 나에게 투자를하고 그 투자로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다 하지만 역시 천성이 ‘티끌모아 태산’에 맞추어져 있어 정답을 알면서도 그 결정에 항상 고민이 된다.
그래서 마음같아서는 ‘실전준비반’강의를 수강하여 임장보고서를 배우고 임장하는 방법도 좀 더 자세히 배우고 싶지만...
나는 고민 끝에 ‘지방투자기초반’을 수강결제 하였다.
그리고 한단계, 몇 단계를 건너 뛴만큼 ‘초보자의 패기’와 ‘초보자의 열정’으로 커버를 하겠다는 각오를 하고 계속되는 고민과 주변사람들의 비추천에 각오를 다지고 세우고 반복하고 있다.
2) 90일 동안 목표/실적/감사일기를 매일 작성해보세요.
90일, 3개월 간의 목표는 계속 부동산투자라는 학문에 심취해 있는것이다.
월부 ‘열반기’ 강의 덕분에 부동산 투자에 흥미와 중요성, 자본주의 세상속에 인간으로써 투자라는 것을 꼭 해야 하는것을 안만큼 ‘부동산투자’ 라는 것에 흥미와 관심 그리고 지식추척을 꾸준하게 포기하지 않고 행동하는 것이 목표다.
#부동산 공부 유지하기!
지금의 나에게 실적이란, 독서를 뜻하는거 같다. 처음부터 욕심을 내고 싶지도 않다.
나는 욕심만 많은 나약하고 게으르고 편리함에 있어 자기합리화가 뛰어난 ‘잉여인간’ 중 하나의 개체인 것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한달에 1권 독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싶다.
#한달에 1권 독서후 정리하기
감사일기, 나는 평소에도 감사합니다. 죄송합니다. 두단어를 달고 산다..
하지만 직접 감사일기를 써보니까 낯간지러운 것이 여간 힘들었고 일상을 살면서 너무 화가나고 짜증이 나는 하루였는데도 감사일기라는 것을 수행하는데 여간.. 가식적인 느낌과 억지로, 억지로 적어야 한다는 것이 여간.. 부담스러운게 아니었다. 작은 일에도 ‘감사합니다’를 말하고 별로 큰 사건도, 내 잘못도 아닌데 ‘죄송합니다.’를 외친다. 한번은 이 두단어에 현타를 맞은 적이 있다.
도대체 내가 왜 별로 감사하지도 않는데 감사할까? 왜 잘못도 안했는데 예의상 죄송하다 라고할까?
감사일기를 쓰는 이유를 모르겠다. .
자모님 강의를 듣던 중 자모님께서 말씀해주셨다.
감사일기를 써야 보람을 느낄 수 있다고.. 하다 못해 살아있어 감사하다. 숨쉴 수 있어 감사하다. 아침에 눈을 떠서 감사하다.
하아.. ㅎ 나는 MBTI, T가 아닌 F다… 이부분을 정말 공감하지 못 하겠다.ㅠㅜ
뇌과학적으로 증명된 ‘언어로 뇌 속이기’ 라는건가.. 싶기도 하고… 마인드컨트롤의 한 방안인가 싶기도 하고…
그냥 부자라고 불리는 사람들이 해왔으니 ‘의심’하지 말고 해야 하는건가 싶기도 하고.. ㅎ
#감사일기?, 하긴 하겠는데.. 글쌔..?
3) 90일 동안 꼭 내 것으로 만들고 싶은 습관을 하나 작성하고 실천하세요.
#독서, 부동산 관련 독서!
4) 달성하면 어떤 보상을 할 것인지 쓰고
습관을 달성할 목표 날짜까지 90일 동안 실천하여 달성하세요!
#월부, 부동산 강의 결제수강^^ 왜냐하면..
난 어리석은 뼛쏙!까지 ‘티끌모아 태산’ 이 세겨진 구두쇠이지만.. 아주 독한 구두쇠지만^^
하지만, 3개월동안 부동산을 취미이자 인생의 루틴으로 자리 잡았으니까^^!
댓글
유니2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