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제 1부 인생의 밑바닥에서 싹튼 부의 씨앗 P66
#나쁜 습관 끊기 # 성장의 복리
행복해지고 싶다면, 먼저 당신의 삶을 갉아먹는 나쁜 습관을 끊어 내야 한다. 세 가지의 나쁜 습관을 끊었다면 좋은 습관 세 가지를 만들어야 한다. 특히 나를 성장시키는 것에 그 시간을 써야 한다. 어제의 나보다 내일의 나 자신이 아주 조금 진일보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여 성장하는게 행복이다. 매일 조금씩만 성장해도 된다. 왜냐하면 성장은 복리 효과를 만들어내기 떄문이다.
-이 책의 지은이 켈리최의 행복의 정의를 볼 수 있는 글귀였으며 나 또한 행복해지기 위하여 투자 공부를 시작하고 책을 읽고 있다. 정신을 흩트리고 시간을 소비하는 음주를 가급적 자재하고 불필요한 술자리나 파티 유희를 즐기는 유튜브나 티비시청을 단절을 통해서 나의 성장하는 시간대로 만들고 싶다. 예를 들면 독서,강의,임장,투자지역 선별이라든지 투자공부를 하루에 한시간 이상만 해나 간다면 결국 나중에는 나에게 금전적인 보상으로 돌아오리라고 생각한다.
[제 1부 인생의 밑바닥에서 싹튼 부의 씨앗] P70
1000의 사람을 스승으로 삼다
# 책을 읽어라 # 마음가짐
당신의 비슷한 환경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책을 읽어라. 읽는 것에서 끝나면 안 되고 아예 그방법을 먹어버리겠다는 마음가짐으로 공명을 유지하고 실천해야 한다. 당신이 뻔한 이야기라고 생각하는 이 방식으로 그들이 성공할 수 있었다는 사실을 잊지 마라. 섣불리 판단하지 말고, 그들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내 삶에 적용하는 자세가 중요하다.
-이 글에서는 벤치마킹과 레버리지에 관하여 포괄적으로 설명하고 있는 듯 하다. 나도 처음에 이효과에 대해서 사실 믿지를 않고 의아해 했다. 그 사람이 성공한 비결로 내가 성공을 할 수 있을까라는 의심이였다. 하지만 너바나님과 너나위님을 벤치마킹하고 카드없애기, 소득에 저축 60프로 이상하기, 목실감작성,독서등 간단히 할 수 있는 벤치마킹으로 엄청난 긍정적인 효과를 얻고 있기 떄문에 멘토,벤치마킹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있다. 투자시에도 결정적인 순간이 왔을 때 내 멘토라면 어떻게 행동했을까? 이런 궁금증이 계속되고 소통이 된다면 강연과 강의의 비용은 너무 적게 느껴진다.
[제 1부 인생의 밑바닥에서 싹튼 부의 씨앗] P83
100일만 실천해도 누구나 알게된다
# 목표
사람들의 목표는 생각보다 분명하지 않은 경우가 많다. 부자가 되고 싶다는 것은 목표라고 할 수 없다. 그건 막연한 꿈에 불과하다. 꿈이 이루어지게 하려면 보다 분명한 목표를 정해야 한다. 부자가 되고 싶으면 정확한 목표액수를 정해야 한다. 예를 들어, ‘100억 원을 가진 부자가 되겠다.“ ’초밥 사업으로 1000억 원ᄍᆞ리 사업체를 만들겠다‘ 같은 명료한 목표가 있어야 한다.
-이 글에서 목표를 자꾸 되새기면 어느 순간 목표가 잠재의식 속에 내재된다. 라고 쓰여져 있는데 나의 목표를 다시 설정하고 구체적인 데드라인을 만들어 상상하고 보이는 곳에 정리된 꿈을 정리 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비전 보드에 적혀있는 38.8억을 냉장고에 보이는 위치에 붙여놓고 목표를 10년에 10채를 사겠다는 플랜으로 진행한다. 장기적 목표뿐만 아니라 단기적 목표(하루,일주일,한달,일년)으로 세분화해서 지켜 나간다면 38.8억의 목표가 현실로 다가오지 않을까 기분 좋은 생각을 한다.
[제 1부 인생의 밑바닥에서 싹튼 부의 씨앗] P93
돈과 공헌 그리고 인격이 완성될 때
#돈은 부의 일부 #돈과 공헌
돈은 부의 일부이지 전부가 아니다. 진정한 의미의 부란 나에게 들어오는 돈을 다른 곳으로 새지 못하게 막는 것이 아니라 나를 통해 다른 사람에게까지 전달하는 완전한 과정, 선한 영향력을 확대하는 일이다. 그런 의미에서 부자는 단순히 돈을 많이 버는 사람을 의미 하는게 아니다.
-지은이의 부자의 정의는 돈과 공헌 그리고 인격까지 완성될 때 비로소 부자라고 말할 수 있다고 이야기 한다. 예전에는 부자들은 나쁘다라는 인식도 있었는데 공부를 하다보니 그런 사람들은 극히 일부분인 듯 하다.나도 이 이야기 적극 공감하고 나도 나중에 부자가 된다면 인격적으로나 남을돕고 사회적인 공헌을 실천해야겠다고 다짐했다. 비전보드에 적혀있는 지속적으로 후원하기가 되려면 먼저 부자의 그릇을 키우고 투자를 지치지 않고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계획이 필요하고 실천해야겠다.
[제 2부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웰씽킹] P150
부를 위한 초석 생각의 뿌리1
# 습관의 뿌리
사람이 습관을 만드는 것처럼 보이지만, 결국 사람을 만드는 건 습관이다. 고로 당신이 진정 부를 이루고 싶다면 그에 맞는 습관의 뿌리를 내려야한다. 그래야 흔들리지 않는 삶이 될 수 있다.
- 이 글에서 습관이 얼마나 중요 한지를 보여주고 있다. 좋은 습관이 뿌리를 내리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를 생각해 보게 된 글귀였고 핵심가치가 무엇인지 선별을 해보았다. 나의 핵심가치가 무엇인지 알게 되었고 내 설정한 목표와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실현 가능한 상태로 만들어야겠다.
[제 2부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웰씽킹] P202
#비우기 #시각화
시각화는 크게 ‘채우기’와 ‘비우기’로 나눌 수 있다. 채우기는 갖고 싶거나, 되고 싶거나,하고 싶은 것을 매우 선명하게 상상해 무의식 속에 입력하는 과정이다. 보통사람들은 채우기와 같은 시각화를 통해 자신이 꿈꾸는 미래를 잘 입력하지만, 정작 가장 중요한 비우기는 하지 않는다. 비우기는 자신에게 방해가 되는 과거의 기억과 감정을 모두 버리는 것이다.
- 시각화를 적극 사용하여 무의식 속에 입력을 하려고만 했지 정작 중요한 비우기는 하지 않았던 것 같다. 분명히 인간의 뇌도 한계 용량이 있을 것인데 채우기만 한다면 언젠가 한계에 도달할 것이다. 비우기를 통하여 필요없는 10,20,30대의 기억과 감정을 지워야겠다. 블랙홀 시각화와 저녁 시각화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봐야겠다.
[제 2부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웰씽킹] P232
내가 만난 부자들은 확언의 대가였다
#확언 #운동,명상
자신들의 신념과 목표를 실현시키기 위한 도구로 확언을 활용했다. 장기간 성공을 이뤄낸 부자들은 운동,명상(시각화,하루계획) 독서,감사일기(선언 및 확언) 중에서 한 가지 이상의 습관을 갖고 있었다.
-월부에서 추구하는 목실감이나 확언이 일맥상통한 부분이 있다. 부자들의 행동을 벤치마킹하여 목표를 실현시키기 위하여 확언이나 목실감은 지속적으로 작성하겠다.
[제 2부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웰씽킹] P307
나는 그때 동행의 아름다움을 배웠다.
#우리
나를 위해서 성공하려고 할 때는 그렇게 성공에서 멀어지는 것 같더니, ‘우리’를 생각하게 된 다음부터는 성공이 연이어 다가 왔다는 사실 말이다. 나부터 살고 보자는 사람은 큰 성공에서 멀어진다. 반면 우리를 생각하는 사람에게는 성공이 절로 따른다.
-결혼을 하지 않았을떄 결혼하고 아이가 생겼을 때의 책임과 무게는 정말 많이 차이가 난다. 왜 공부를 시작했으며 왜 독서를 이어가는지 ‘우리 가족’이라는 책임에서 시작 된거 같다. 더 물질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풍요롭기 위하여 부자가 되길 원했고 월부에 들어와서 강의 및 독서를 하면서 점차 긍정적으로 바뀌는 모습을 보면서 내가 원하는 비전보드의 삶이 꿈만은 아니구나라는 생각에 하루에도 몇 번씩 즐겁기도 하다. 우리 가족을 위해 더 공부하고 열심히 뛰어야 겠다라는 생각을 하게된 글귀이다.
2.목표를 분명히 하기 ( 10년 동안 10채 10년뒤 38.8억 달성하기)
3.나에게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를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4.습관의 중요성 (습관을 만드는건 사람이다)
2.벤치마킹할 내용과 대상들의 습관과 방법들을 시각화하고 자주 확인하기.
3.아침 확언( 나는 할 수 있다) 으로 시작한다.
P17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먼저 당신부터 귀하게 여겨라" 눈앞의 고난을 이겨 낼 수 없다면서 당신의 인생을 하찮게 여기지 마라. 당신은 유일무이하고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귀한 사람이다. 생각을 바꾸어 부자가 되어라. 하지만 명심하라. 생각을 실제로 옮기는 딱 그만큼만 부자가된다.
댓글
겸빠님~ 글을 읽으면서 지금도 뭔가에 몰두하고 계실 모습이 그려지면서 미소짓게 됩니다. 책을 통해 지식 이상의 많은것을 얻고있고 동료을의 활동과 생각을 엿보며 실천의 동기를 부여 받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