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준반 67기 4조 라균 _ 너나위님 1주차 강의 후기 [욕심을 부려 최고의 선택을 하려고 하지말고, 최악의 선택을 피하라]

[마감임박] 2025 NEW 실전준비반 - 1억 더 오를 아파트 임장, 임장보고서로 찾는 법

안녕하세요 라균입니다.

오프라인으로 정규강의를 듣는 것은 처음인데 강의장의 열기와 몰입도가 다르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오프라인으로 수업을 계속해서 듣고 싶은 마음이 더더욱 들게 되는 최고의 ‘명강의’ 였습니다.

 

 

중간중간 걱정과 공감을 해주시며 콧물(?)을 흘려주시는 너나위님의 짐심을 두 눈으로 보니, 더 위로를 받고 내가 선택한 길이 힘들지라도 저기 먼 곳에 성공한 사람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서 진심으로 감사했습니다.

 


The Best 때문에 고민하지 마라

지금 수강생들은 더 벌 수 있는 최고의 선택만 하려고 한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종사돈 중 최고의 선택만 하기 때문에 행동을 못하는 경우가 있다. 더 버는 것 좋은 투자임은 맞지만, 1억 넣고 1억 버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원금만큼 회수한 경험이 없었다면 우선 투자를 하고 복기를 통해 더 좋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시도를 먼저 해야 한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The Worst 선택을 피하라!!

 

욕심을 버려야 한다.

아마존의 뱀이 너무 큰 악어를 잡아 먹고 옆구리가 터지지 않나? 가끔은 악어를 먹고 소화시키는 뱀을 보고 부러워 하지 말고, 소화시킬 수준에서 꾸준하게 성장해야 한다.

대박 대신, 소박과 중박을 여러번 해야 한다.

 

지금 현 시장 분석

강의 자료를 넣지 않고 결론만 얘기해보면, ‘이렇게 좋은 시장인데 투자를 안하니? 답답하다 답답해…' 이 말을 듣는 기분이였습니다. 가장 큰 리스크인 역전세는 최소 2년간은 걱정하지 않아도 괜찮은 시장에서, 아는 지역을 넓히고, 투자하는 행동을 해야함을 절실하게 느꼈습니다.

역전세는 39년 역사간 12% 정도에 불과하며, 나머지 88%가 전세가 보합하거나 상승한 시기이다.

전세로 머물러 살면 88%의 시기 동안 내 종자돈의 가치가 뒤떨어지기만 한다.

 

투자를 계속하기 위해서…

힘들 때 생각나는 사람을 떠올리고, 내가 언제까지 이 생활을 유지할 수 있을지 고민해보라.

시간이 그렇게 길지 않을 것이고, 그 시간을 후회 없이 해야 한다.

오늘 하루도 귀하게, 감사하게 사용해야 한다.

 

투자공부는 ‘과한취미’로 해야 한다.

1주일에 15시간~40시간 정도 시간을 투자해 즐기는 취미이다. 즐겁게 해야 오래 할 수 있다.

만약 아이나 배우자가 아프다면, 쉼을 갖고 내 곁의 사람을 돌보아야 한다.

취미니까 그렇게 할 수 있다. 제 2의 직업 또는 본업이지만 왜 투자를 하려는지 고민해야 한다.

 

여기는 제 의견 입니다. 

투자를 하려는 것은 가정을 지킬 울타리가 필요한 것인데, 울타리만 있고 가정이 없으면 그게 무슨 소용인가…

 


수업이 다 끝나고 질의응답이 있었습니다.

제 질문은 배우자 유리공을 지키면서 몰입할 수 있는 방법을 질문드렸습니다.

너나위님의 답변 (아주 간략하게 적어서 죄송합니다.)

느리게 갈 수 밖에 없다.

배우자와 맞춰 가야 하고, 왜 투자를 하는지 이유를 생각해야 한다.

가정을 깨뜨리며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과한 취미 생활 정도로 해야한다.

이 뒤에 몰입하는 방법도 알려주셨지만… 여기다 적었다가 배우자가 보는 불상사가 없어야 하기 때문에 스킵합니다.


댓글


살루투user-level-chip
25. 04. 02. 22:39

ㅋㅋㅋㅋㅋㅋㅋ 라균님 마지막 유리공을 지키는 팁은 비밀로 간직하십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