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이번달 내집마련기초반을 처음으로 수강하고 있는 초보투자자입니다.
투자를 하고 싶어 이것저것 찾아보고 계산을 해봤으나 도저히 제가 맞게 가고 있는 지를 알 수가 없어서 고견을 듣고자 글을 올립니다!
제 상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실거주 필요없음 (해외거주자)
-종잣돈 많이 없음. (1억 이하)
-대출 가능 (실수령액 300만원)
-180만원정도 대출 상환 능력
제가 생각해낸 방안 (금액은 참고치로 봐주세요)
-4억 5천 아파트 매수
-2억 5천 전세보증금 (전세보증보험 때문에, 보증보험 가입가능 범위 : 집값의 90% ≥ 채권최고액+전세보증금)
-1억 4100만원 보금자리론 대출
-자본금 7000만원
2. 반전세 활용
2-1. 내가 생각한 좋은 점 :
-전세보증보험 가입 가능범위도 널널해짐.
-대출 한도액 많아져, 입지 좋은 곳의 아파트 매수 가능
-월세로 원리금도 갚을 수 있음.
제가 고민 하고 있는게 맞는 방향일까요?아니라면 어떤식으로 풀어가는게 좋을까요?
제가 듣고 있는 강의에서는 반전세나 전세에 대한 내용을 깊게 다루지 않고 주변에서 정보 얻을 만한 곳도 없어서 여기에 문의드립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율리장님 안녕하세요~ 저도 정확히 대출에 대해서 자세히는 모르지만 보금자리론은 실거주 의무가 있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갖고 계신 자본금 + 시중은행 주담대로 잔금을 얼마까지 치는지 확인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월부에서 열반기초, 실전준비반 등등 강의에서 전세 투자에 대해 자세히 다뤄주니 강의를 들어보시거 방향성 잡기 어려우면 월부닷컴에 투자코칭 있으니 한 번 받아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율리장님 :) 제가 이해한 부분이 맞다면 전세를 낀 상황에서 주택담보대출은 받는 방식으로 투자를 하시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전세를 현금으로 들어오지 않는 이상 주택담보대출이 있는 경우 전세입자분들의 전세자금대출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이런 부분을 고려하셔서 생각하셔야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