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실행력 있는 투자자로 성장하고픈
하모니햄 입니다🧡
어느새 마지막 주
독서모임을 갖게 되었습니다.
어색했던 첫 모임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4주차의 마지막 조모임이라니 >.<
아쉬움은 있었지만 오늘도 역시
너무도 즐겁게 유익한 독서모임의 시간을 갖았습니다!
이번주의 도서는 바로 '웰씽킹'이였는데요!
열중강의에서 선택되었던 도서들이
비슷한 메시지를 전달해 주는 것 같습니다.
특히, 웰씽킹은
좀 더 자신의 경험담을 통해서 이야기를 풀어 나가며
부자가 되기 위한 성공 습관과 마인드셋, 그리고 실행력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강조해 주는 책이였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대부분의 조원분들께서 열중도서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책으로
"웰씽킹"을 지목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발제문 1 - 투자공부 중 어려움은 무엇이고 어떻게 해결해 나가고 있나요?
✔ 어려움 : 아직 커다란 어려움을 느낀 적은 없다는 분들도 있었지만, 투자 공부를 하면서 스스로와의 싸움에서 이기고자 고군분투 하시는 분들이 많았던 것 같아요. 그리고 공부를 위해서도 결국 '건강문제, 가족문제, 체력싸움, 잘하는 사람들과 비교되면서 느꼈던 상대적 박탈감'이 투자공부를 하면서 어려움으로 꼽았던 것 같습니다.
✔ 해결법 : 그래서인지 "동료"들의 힘이 크다는 내용이 꽤 많았습니다. 단톡방의 힘 (미모 함께하는 동료), 놀이터를 이용해서 질문하고 해결, 카페활동을 할때 조원들을 팔로우 함으로써 자극 받으며 다시 행동 해 나가기 등 혼자보다는 동료가 있었기 때문에 어려움을 극복해 나갈 수 있었다는 이야기로 공감을 얻었습니다.
발제문 2 - 버리고 싶은 '나쁜 습관 1가지' + 부자가 되기 위한 '좋은 습관 1가지'는 무엇인가요?
✔ 나쁜 습관 : 유희시간 버리기 (드라마 보기, 유투브 보기), 건강한 생활을 위해 저녁 안먹기 (간헐적 단식을 위해), 술 자리 (숙취 등 패턴 망가지는 것이 싫다), 스포츠 기사 검색, 야식 먹기, 퇴근 후 바로 눕기 등 일상적인 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지만 결국 생산적인 시간으로 쓰이지 못해서 버리고 싶은 습관으로 꼽으신 듯 합니다 :)
✔ 좋은 습관 : 확언 혹은 비전 보드를 프린트해서 시각화 하기, 마인드 셋팅을 하기 좋은 하와이 대저택 청취, 틈독을 통해 시간을 알차게 채우기 (오디오북 활용), 포레스트 어플 활용을 통해 집중력 있게 시간 관리하기, 미모 습관, 목실감 작성, 독서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카페나 도서관으로 출근)
이번을 통해서 모두가 나쁜 습관이 차지하고 있던 시간들이 좋은 습관들로 가득 채워질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 모두 화이팅!! ^^
발제문 3 - 10년 후 되고 싶은 모습 > 2024년 달성해야 할 목표 > 12월 1달동안 꼭 해야할 1가지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우리들이기에 대부분이 순자산의 금액도 몇십억으로 다양했고, 금전 뿐 아니라 나눔을 실천하고 싶은 분들이 꽤 되셨습니다. 그 간 투자공부로 함께 시간을 보내지 못했던 가족들과 해외에서 한달살기를 꿈꾸시는 멋진 계획을 갖은 분도 있었구요💛
그리고 준비된 투자자로서 갖춰야 할 덕목으로 '꾸준한 앞마당 만들기, 지방투자 공부, 공부한 내용을 바탕으로 지방이나 수도권에 투자 실행하기', 1년에 1채씩 해서 시스템 구축하기 위해 24년도 투자에 집중하기, 개인적인 도전으로 마라톤 도전하기 등 멋진 24년 계획을 세우셨습니다.
12월 한달동안 그간 공부했던 것들을 마무리 및 복습하고, 미완성된 임장보고서를 완성하기, 서울기초 월부 강의를 수강하며 임장을 통해 앞마당 1개 & 임장 보고서 1개를 완성하겠다는 계획들로 열정 뿜뿜한 시간을 갖았습니다 😊
발제문 4 - 원하는 목표를 이루고 난 뒤, 누구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싶나요? 꼭 듣고 싶은 말이 있다면?
많은 분들이 가장 고마움을 전하고 싶은 사람들로 주로 가족 (배우자, 부모님, 아이들 등)을 꼽았습니다.
그리고 그들에게 듣고 싶은 말로는,
"고생했다, 대견하다, 해낼줄 알았다, 당신과 결혼하기 잘했다, 엄마 덕분이야 등" 다양하지만 고생한 보람이 느껴질 수 있는 따뜻한 말들로 가득했습니다. 우리 모두 꼭 우리의 마음을 사랑하는 사람들 모두에게 전할 수 있을 것이고, 또한 스윗한 메시지들 역시 들을 수 있을 겁니다!! 😍
마지막으로 강의를 듣기 전/후로 달라진 점 또는 가장 많이 성장한 점을 이야기 나눠 봐요 :)
열중을 듣기 전까지는 '독서가 과제'라서 구지 들어야 할까 망설여진 분들이 꽤 있었다고 합니다 (그 중에 저도 초반에 그랬구요 >.<) 그렇지만 부자가 되기 위한 투자공부로 가장 필요했던 강의가 아니였나 생각이 들 정도로 '부자그릇을 키우기, 마인드 셋팅'을 하기에 너무 필요했던 강의였다는 이야기에 아주 크게 공감했습니다.
무엇보다 독서의 중요성을 알게 해 주셨고,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게 해 주어서 너무 좋았던 강의였고, 과거 몇개월전까지만 해도 잘 알아 듣지 못했던 부동산 용어들이 이번 강의에서는 귀에 쏙쏙, 이해가 바로 바로 되는 경우가 많아 '내가 꽤 많이 성장해 있구나'에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던 강의였다는 소감도 있었습니다. 더불어 저축습관, 경제지표 기록을 하는 습관도 갖추면서 관심이 없던 경제 지식에도 수준이 올라와 있음에 뿌듯하다는 소감을 공유하였습니다.
마지막 조모임을 마치며...
우리 모두 분명 편안했던 과거의 생활과 달리 좀 더 피로해질 수 있는 생활을 하고 있는 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느끼는 감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지금 습관화 하려고 하는 건강한 습관들이 자리 잡게 되면 그 때는 또 편안함을 느끼겠지요 ^^ 저는 밀도 있는 요즘의 삶이 참으로 좋습니다 😄
이렇게 작은 하나 하나의 습관들이 모여 성공하는 사람들의 성공 습관을 닮아 가고, 다른 이들에게도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한다면 좋겠습니다.
우리 조 한 달 동안 너무 너무 감사했고, 많이 배웠습니다. 어색함이 싫어서 단톡에서 조금이라도 먼저 반응하려 했던 저의 작은 노력이 느껴지셨을지 모르겠어요 >.< 앞으로 어디에서건 각자의 자리에서 또 훌륭히 역할을 수행해 나가시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꼭 성공하기 바라고 응원할께요!! ❤
댓글
마지막 조모임의 깔끔한 정리 잘 읽었습니다~! 햄님도 꼭 성공하길 바라고 응원하겠습니다!!
언제 이렇게 기억하고 다 정리를 해주셨나요 👍👍 햄님의 큰 노력 느껴집니다! 저도 많이 배웠습니다!!
햄님 하나하나 다 기억해주시고 정리까지!! 완벽해용 ㅎㅎ 4주동안 햄님이 계셔서 저희 조가 좋은 분위기로 흘러간 것 같아요 넘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