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방송
두자녀를 둔 아빠분 사연을 들었는데
부산 기장에 전세로 살고 계시는데
부산 다른 도심에 매매가 5억에 1억은 자기자본으로 사고 나머지 4억은 들어올 세입자에게 받으면 내가 집주인이 된다라고 하셨는데
이해가 안되는부분이 있습니다
그럼 지금 살고 있는집에서 나가야 집주인에게 보증금을 받고 1억을 줄 수가있는데 당장 다른집을 알아봐야하는데 전세대출이 나오나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언제가됐든님 안녕하세요~ 지금 기장 A집에 전세로 살고 있는 상태에서 도심에 B집을 전세끼고 (자본금 1억) 사게 되면 지금 살고 계신 집에서는 나가지 않으셔도 됩니다. B집을 매매해서 전세를 놓으면 실제로 거주하는 사람은 세입자이고 명의만 매수자가 가져오는 것입니다. 5억짜리 집을 사기 위해서는 5억이 전부 필요하지만 전세 레버리지 투자를 하면 전세 금액을 뺀 금액만 필요합니다. 이런식으로 자산을 꾸준히 늘려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언제님! 텔러님께서 설명해주신대로 전세레버리지 투자방식인데요. 전세 보증금 차액만큼 내가 가진 자본으로 매수가 가능한 방식입니다. 여기서 1억은 보증금에 대한부분이 아닌 기존에 가지고있는 돈이거나 보증금을 통해서 매수를 한다면 보증금을 낮추고 월세로 이동하는 것도 고민해볼 수있을것 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