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6기 82조 8도 아파트는 2제 우리의 것 비앤아이]

  • 23.09.02

이번 너바님의 월급쟁이 부자되는 법을 듣고 

너바나님의 부의 추월차선에 대해서 직접 들으니 더 생생하고 머리속에 와닿는 경험이 되었다. 일반적인 서민들이 살아가는 인도와 서행차선의 생각과는 많은 부분들이 달랐고, 그렇기 때문에 나의 생활태도에 맞지 않는 부분들이 있지만, 추월차선으로 갈아타겠다는 다짐을 한 만큼, 이번에 강의에서 들은대로 움직이고 행동하여 추월차선에 올라야겠다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다 부자들은 어떤생각을 갖고 있는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었던 시간인것 같다. 


투자에 대해서 기초적인 질문들에 대한 방향을 명확히 알려주셔서, 

난 그 질문의 답을 찾기 위한 에너지를 아낄수 있었고, 그 아낀 에너지로 더 좋은 성과를 내야겠다는 다짐을 했다. 그렇게하기 위해서는 그 방향에 대해서 아는것을 넘어 실천하고 인내하고 복기하는 프로세스를 꼭 지켜야한다는 신념을 세워야곘다. 


예를 들면 우리의 수준에서는 투자금을 분산투자 하지 말라는 내용은 시중에 나온 투자서적들과 일맥상통하는 말이었기 때문에, 또한 확신을 얻고 여러군데 에너지를 분산하는것보다 한곳에 집중해서 임팩트를 남기겠다. 


또한 은퇴는 늦을수록 좋을것 같다는 내용을 다짐하여, 우선 현재 가계소득이 나오는곳에 집중하고 오래동안 유지할수있도록 노력하겠다. 


강의를 듣고 느낀점 중 또하나는 여러 세대의 수강생들을 위해서 많은 고민을 하셨다는것이 눈에 보여 감사했다. 나처럼 30대에게는 은퇴 시기가 10년이상 남은 지금 꾸준히 한다면 부자가 되는길은 어렵지 않다는 자신감을 주셨고, 50대 이상에게도 그에 맞는 전략을 제시해주시어서 내가 50대라면 이 수강을 통해 적절한 배움을 얻었다고 느꼇을 것 같다. 


수강내용 중 가장 뼈를 맞은 아픈부분이 있다면 내집마련의 시기에 있어서 30억정도 이상에서 생각하시라고 했는데, 이 역시 일반의 세대를 살아가는 우리 어른들과 나의 통념에서 많이 벗어나는 부자들의 추월차선이었다. 다시 한 번 목표를 세워봐야겠다. 





댓글


브롬톤
23. 09. 02. 22:24

알찬 1강 후기를 업로드 해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리얼민
23. 09. 03. 08:17

저도 월부를 알게되면서 가장 충격적이었던게 내집마련에 대한 생각이었어요. 어렸을때부터 직장생활하게되면 내집마련부터 해야한다는 얘기를 듣고 자랐는데 이제는 우리가 돈에 대해 일반적으로 갖고 있던 생각부터 바꾸어 나가야 될 거 같단 생각이 드네요^^ 좋은후기 감사합니다^^

오른지니
23. 09. 03. 08:56

저 또한 내집이 없이 산다는것에 대해 불안하고 아이가 있는 상태에서 혹여라도 생길 일에 걱정하며 불안감이 더 키워지기도 하고 해요~ 근데 너나위님 강의에서 그런 얘기를 하시더라구요~ 내가 실력이 갖춰지면 내 집의 깔고있는 돈을 빼서 돈을 재배치 하고 싶어지는 때가 온다고~ 일단 의식의 전환을 가고 실력을 키우면 자연스레 불안감이 해소 되는 날이 오겠죠? 그때까지 같이 응원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