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기억하고 싶은 구절들
p.51
나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았다. 처음 프랑스에 왔을 땐, 내가 틀릴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위축된 적도 많았다. 하지만 어느 순간 그런 생각이 나를 조금도 성장 시키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실패하지 않고 되는 일은 이 세상에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p.53
좌절하지는 않았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 정신. 이게 내 최고의 장점이라는 사실을 알았기 때문이다.
p.54
나는 남달리 총명하지도 않고 특별한 재능을 가진 것도 아니었다. 그래서 수십 수백 번 실패했고, 그 덕분에 더 이상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게되었다. 뜨거운 불길에 몸을 맡기고 망치로 두들겨 맞을수록 더 강해지는 쇳덩이처럼 나는 계속 단단해질 뿐이었다. 목적이 분명했기 때문에 실패를 곱씹을 시간도 내겐 없었다.
앞으로도 나는 무수한 실패를 반복할 것이다. 반드시 그래야 한다. 성공할 때보다 실패할 때가 더 많아야 강해진다. 그러므로 실패 자체를 너무 두려워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오히려 실패가 두려워 시도조차 하지 않는 삶의 태도를 경계해야 한다. 무엇보다 그 무수한 실패가 쌓여야 언젠가 성공의 기회가 찾아온다는 사실을 당신이 잊지 않았으면 한다.
p.55 아무리 좋은 생각도 행동으로 옮기지 않으면 소용이 없기 때문에 나는 즉시 행동으로 옮겼다.
p.133
'탓'은 자신을 방어하고 싶은 마음에서 기인한다. 나는 실패할 수밖에 없었다는 당위를 가지고 타인에게 위로받기 위한 장치다. 그런데 한번 생각해보라. 어떤 문제가 발생했을 때, '탓'이 무얼 할 수 있는가. 할 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다는 사실을 당신도 알 것이다. 강한 멘탈을 위해서라면 탓하기를 멈추고, 문제를 실질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행동하라. 이런 태도는 기적을 만드는 기폭제가 된다.
당신이 문제 상황에 직면해 있다면 합리적으로 원인을 찾아야한다. 영원한 것은 아무것도 없듯이 실패 또한 영원하지 않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어제의 나는 실패한 사람일지 몰라도 오늘의 나는 실패했던 사람일 뿐이다.
p.184
일단 지금 하고 있는 일에서 최고가 되는게 중요하다. 꿈은 다른 곳에 있다 하더라도, 지금 하고 있는 일을 꿈을 향해 도약할 기반으로 삼아야 한다. 나에게 주어진 모든 것에 최선을 다해야 하늘도 감동하는 법이다.
p.295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먼저
당신부터 귀하게 여겨라.
삻을 하찮게 여기는 순간,
사람은 그때 죽는다.
내가 깨달은 점 & 해보아야 할 점
책을 읽으면서 나는 저자가 맞이한 순간에 나도 같은 생각, 같은 행동을 취할 수 있었을까란 생각을 하고, 정말 대단한 사람이란걸 느꼈다. 어떤 목적 의식이 있더라도 외부 요인에 의해 흐트러질 경우가 많을 것이고, 탓을 하기 마련인데, 그걸 인지하고 의지로 이겨낸다라는게 정말 대단하단 생각 뿐이다.
하지만 다시 생각하면 저자 역시 작고 여린 소녀에서 거인이 되기까지 한 사람일 뿐이었다. 특별한 도움도, 상황도, 능력도 있지않았다. 올바른 생각과 의지. 바로 그것이 힘인 것이다.
나를 소중히 여기고, 내 생각이 올바르다 여기고, 내 가족, 내 주변인들을 모두 감사히 소중히 여기면서 생각을 행동으로 옮긴다면 나도 언젠가 저자와 같은 선상의 사람이 될 수 있지않을까 생각한다.
책을 참 힘들어했는데, 이젠 스스로 도서 추천도 받고 연관 서적으로 책도 관심을 두게되었다.
당분간은 독서가 습관화 되도록 도전해보고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