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입문자로, 재테크기초반과 열반스쿨기초반을 수강했습니다.
현재 투자금을 모으며 소액 투자를 고려 중입니다.
지방에 거주 중인데, 주말에 동탄에서 약 3시간 여유 시간이 있어 첫 임장을 해보려 합니다.
동탄은 소액 투자지로 적합하지 않다고 보지만, 초보로서 임장의 분위기를 느껴보고 싶습니다.
열반스쿨에서 사전 임장 준비를 배웠으나, 투자지로 확정하지 않은 상태에서 가볍게 임장을 진행하고 싶습니다.
동탄에서 3시간 동안 효과적으로 임장하며 분위기를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을 추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안녕하세요 투자베이비님~~
먼저, 이렇게 임장 나가시기 전에 알아보고 가시는거 최고입니다!ㅎㅎ
무턱대고 가면 막상 아무 것도 안 보이는데,
아는 만큼 보인다고 열심히 조사하고 가면 더 보이는게 많더라구요~^^
특히나 지방러라고 하시니(저도 지방러예요 ^^)
사전조사 열심히 하셔서 의미 있는 시간 보내고 오셨으면 좋겠어요.
아래 분위기임장 전 딱 3시간! 들여서 사전조사하는 방법이 있는 칼럼 추천드려요 :)
https://cafe.naver.com/wecando7/1755452
그럼 파이팅입니다!
안녕하세요. 투자베이비님 3시간동안 임장하는 거라면 동탄 여러 생활권중에 대장단지가 많은 단지가 모여있는 곳의 동네를 우선적으로 돌아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모든 생활권을 본다는 마음보다 가벼운 마음으로 다녀오시면 좋을듯 합니다. 위에 공유해준 칼럼 참고해서 간략하게 임장루트 그려본뒤 다녀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임장 화이팅이에요~
안녕하세요 투자베이비님! 오 세시간 동안 동탄이라니 게다가 첫 임장이라니! 제가 답변을 드릴수 있어서 너무너무 영광이옵니다. 날씨가 많이 뜨거울수도 있어요. 제발 날씨가 좋길 기도부터 드리고 답변 시작해보겠사옵니다. ㅎㅎㅎ 위의 글처럼 저도 3시간동안 효과적으로 임장하기 위해서는 사전조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속담 잇잖아요 아는만큼 보인다. 저는 그게 좀 맞는거 같더라구요. ㅎㅎㅎ 저라면 동탄에서 3시간동안 도시면서 사람들이 어떤 모습으로 다니는지 주의깊게 볼것 같아요. 연식에 따라 아파트에 어떤 사람들이 살고 있는지, 어떤 상권이 있는지, 사람들이 바글바글한지 아니면 텅텅비어있던지 위주로 좀 볼 것 같아요. 왜냐면 동탄이 연식의 스펙트럼이 되게 넓어서 그 연식마다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이 쬐금씩 다르거든요. 그래서 저라면 3시간동안 신축(보자마자 완전 삐까번쩍) 준신축~준구축(그냥 삐까번쩍은 아니지만 나쁘지도 않은) 구축(되게 오래된것 같은 아파트) 이렇게 세가지 정도로 나눠서 그 세가지 카테고리별 어떤 사람들이 어떤 모습으로 다니는지를 기록해볼것 같습니다. ㅎㅎㅎ 더운 날씨에 무리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또 동탄이 얼마나 넓나요 ㅠㅠ 즐거운 마음으로 룰루랄라~ 다녀오셨으면 좋겠어요 ! ㅎㅎ 맛난것도 드시구요 전 그 역에 있는 쉑쉑버거 자주갔는데 ㅎㅎ 암튼 화이팅입니다!! 으앙 재밋겠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