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더 늦기전에! 1억으로 서울∙경기 투자하는 법
월부멘토, 권유디, 양파링, 프메퍼, 주우이

여기 저기 꽃들은 만발하고 이쁜 계절이지만 날씨는 점점 더워지고 있는 5월입니다.
여유롭게 가족들과 놀러가시는 분들도 많아서 가족들과 함께 하지 못하는 시간이 있어서 미안하기도 하고 언제 좀 쉬지?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나는 늘 서울로 여행가는 거야,그리고 그 지역도 보고 나중에 돈도 버는 거지!!!”하는 마음으로 바꾸었습니다.그리고 그 지역을 임장하며 지역만을 보지 말고 지역의 유명한 데도 들어가 보는 시간도 가지려고 하니 마음은 바쁘지만 조금은 마음이 즐거워 지는 것 같습니다.
지역의 모든 단지를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번 임보 라이브를 들으면서 현재의 내 투자금의 단지와 플러스 단지를 꼭 보는 것도 좋은 것 같아 그런 마음을 우선으로 두고 임장을 하니 더 목표가 생기는 거 같습니다.
이번 2주차 강의는 양파링님이 해주셨는데요.
“아는 것이 힘이다”
일단은 이 생각이 먼저 들었습니다.
월부에 발을 들여놓은 지 2년차인데 앞마당이 많지는 않아 강의를 들으며 특히 경기도의 단지 비교시 예전 강의에서 나올때 막연하게 듣기만 했던 것 같은데 이번에 임장지를 경기도를 하면서 보니 자료에 나오는 단지들이 이해가 가기 시작했고 내가 가진 생각이랑 비교해서 들리기 시작했습니다.그래서 강사님들이 폭을 넓혀서 보라고 하시는 말씀들이 더 이해가 가는 것 같습니다.
“지역별 위상을 알고 있는 것”- 꿩대신 닭을 잡으면 안돼…다른 꿩을 잡아
지역에 대한 위상을 안다면 내가 지금 보고 있는 지역에서 투자할 물건을 못 찾았을때 위상의 수준을 낮추는 것이 아니라 비슷한 지역을 찾아볼 수 있다는 것이다,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투자를 하는 것인데 저의 경우는 여기 안되는 구나,더 아래로 찾아야지 하며 다른 곳을 봤던 부분에서 실수를 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카더라 주의- 시장은 바뀐다는 것"
지금 입주가 많은 곳은 동대문구,성북구,강동구등인데 이런 곳은 전세가 많고 안 올라오고 안나간다는 생각에 그저 투자처에서 제외할게 아니라 퉁 쳐서 보지 말고 현장에 답이 있으니 남들이 하는 말,뉴스만 들을 것이 아니라 직접 확인 할 필요가 있음을 강조하여 주셨습니다.
#임장시 바깥부터 봐라
저는 예전에 강의 들었을때 지역의 경계에서 끝내지 말고 옆에도 보라는 말씀은 들었는데 이번 성북구 지역분석에서 언덕에 있는 힘든 정릉에서 시작할게 아니라 도심.종로에서 시작해서 얼마나 가까운지를 보라는 말씀에 그 지역의 위상을 보라는 말씀에 적용이 이런거 구나 싶었습니다.
지역에 매몰되지 말고 넓게 보는 시야를 가져야 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서 서울과 경기도를 함께 비교평가하는 방법도 좋았지만 결국은 기본을 지키며 지금도 투자하신 다는 말씀에 기본의 중요성도 느꼈고 지금은 1강때와 마찬가지로 투자기준이 달라졌음을 실감했습니다.
1강때도 약간 기준에 혼란스러움이 있었는데 아! 지금은 하락률이 중요한게 아니라 전고점을 뜷지 않은 내가 가진 투자금을 최고의 선택을 하는 것이 10년을 좌우한다는 것임을 확신을 가지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강사님이 10년을 돌아봤을때 가장 잘한 것은 시장에 남아 있는 것이라고 하신 것처럼, 저도 아직은 시장에 있기에 이번 장에 투자해서 지금을 돌아 봤을때 잘한 선택이였다고 저 자신을 칭찬하고 싶은 미래가 되고 싶습니다.
야구에서 선수들이 헬멧을 만져서 심판으로 부터 오해를 사는 부분이 있어 항의를 하는 부분들이 있다는 것을 기사를 통해 들었습니다,이것은 그냥 오얏나무 밑에서 오해할 부분을 하지 말라는 부분과 같은 부분이지만 저는 이 기사를 보면서 굳이 하지 말아야 하는 행동,지금 하고 있는 것에 집중해야 하지 않을 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은 투자에 집중해야 할때,,…
흔들리지 말고 행동해야 할때임을 알고 올인해야 겠습니다.
긴 시간동안 강의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늘 월부 강사님들의 진심에 감탄하고 감사드리는 1인이 여기 더 추가입니다.
댓글
혜로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