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부동산Q&A

행복주택 거주중 내집마련청약준비 vs 투자

25.05.22

안녕하세요! 현재 행복주택에 거주중인 부부입니다. 아직 거주기간이 좀 많이 남아있는데 현재 강의를 들어보면서 생각이 많아지네요.

거주기간동안 공부하면서 청약을 준비하거나 돈을 모아서 내집마련을 먼저 하고 싶은 생각이었는데요. 제가 생각하는 방향대로 가려다보니 미래의 집값이 너무 오를 것 같은 생각도 듭니다. 

  1. 현재 사는 행복주택에서 계속 살면서 청약공부하고 부동산 공부하다 미래에 내집마련 하는 것이 나을 지, 기간생각 하지말고 매매나 투자로 부동산을 입문하는 것이 나을지 고민입니다.

2. 부동산 투자하시는 분들보면 내집마련을 먼저 하시고 투자를 이어가시는지 아니면 월세나 전세 사시면서 투자를 하시는지도 궁금합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드림텔러
25.05.22 16:54

해야나님 안녕하세요~ 1. 부동산 강의 들으면서 임장도 다니고 아는 지역을 넓혀 가면 내집마련, 청약, 투자 모두 준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때 상황에 맞게 내가 공부한 것을 적용시키면 된다고 생각해요. 2. 다주택이 되면 월세에 거주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이 부분도 각자 상황에 따라 다르다보니 정답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가족분의 의견도 들어보고 결정하시면 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진심을담아서creator badge
25.05.22 17:59

안녕하세요 :) 현재 모든 상황이 가능하시다보니까 두가지 선택지 중에 고민이 많이 되실 거 같아요. 이럴 때 제가 해보니 좋았던 방법은 임장도 가보고, 지역공부도 하면서 '이 정도면 매수해도 괜찮겠다'라는 눈을 먼저 키우는 것이더라구요. 그 눈을 키우다보면 청약과 투자 두 측면에서 어떤 게 나에게 더 잘 맞는지를 생각하실 수 있게 되실거에요. 화이팅입니다 ^^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