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투기 25기 수지정복하고 수지맞고 1석6조 핫둘셋] 3주차 강의 수강후기

  • 25.05.23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보기 좋은 수탁보다 알을 잘 낳는 암탉을 사자

 

 

 

⭐ 느낀 점

 

프메퍼님을 이번 서투기에서 처음 접했다. 

내용을 알려주실 때 여러 사례를 알려주셔서 적용이 더 쉬웠고, 특히 이전 앞마당인 A구, 지금 앞마당을 만들고 있는 중인 B구를 다뤄주셔서 단지를 들을 때 내가 생각한 가치와 프메퍼강사님께서 알려주신 가치를 비교할 수 있어서 좋았다. 

단지임장을 지난주에 정말 열심히 하고, 매물임장을 하고있는데, 생각보다 매물임장이 쉽지 않아 '나는 할 수 있을까? 왜 이렇게 다 날라가고 나한테 물건이 맞는게 이렇게 없지? 하는게 맞나?'라는 생각을 많이 하던 차.. 프메퍼님의 마지막강의를 듣고 '더 열심히 일단 해보자! 기회가 오겠지!' 라고 마인드가 바뀌었다. (마지막까지 마인드셋 정말 감사드립니다 :)) 

지금 당장이 아니더라도 열심히 지금 앞마당 내에서 물건을 계속 찾아보면 가까운 시일 내에 기회가 있을것이라고 믿고 프메퍼님께서 알려주신 비교평가도 해보고, 난 아직 앞마당 4개째 만드는 중이지만 10개이상 하라고 하신 템플릿을 최종결론에 적용해볼 생각이다. 

강의 듣는 내내 지루하지않게 잘 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꾸준히 달려가서 프메퍼님 꼭 뵙고싶습니다!  

 

 

⭐  적용할 점

 

전세의 흐룸도 중요하다. 

매매가의 흐름만 봤지, 전세는 매매전세 차이볼 때만 분석을 했던 것 같다. 

전세가를 확인하는데는 현금흐름 및 운영을 위해 꾸준히 우상향 하는 단지가 좋은 단지라는 것을 강의를 통해 알 수 있었고, 지금 전세가가 과거의 매매가를 추월할 수 있는지? 를 머릿속에 항상 가지고 있어야겠다.  

 

답은 현장에 있다.

처음 전임을 했을 때는 정말 떨려서 핸드폰을 책상 앞에 놓고 심호흡을 몇번 하고 그마저도 떨면서 부사님들께 전화를 돌렸던 것 같다. 지금은 좋은 부사님들만 만나서 그런지 소리지르시는 사장님은 없으셨어서 심호흡까진 하지 않고 행동한 것만으로도 많이 발전했다고 생각하는데, 항상 현장에가서 실제 물건을 산다면? 진짜 투자한다는 마음으로 물건을 보고 물어봐야 하는데, 그런 스킬이 너무나도 부족한 것 같다. 현장에 가서는 늘 떨리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서 부사님들께 좀 더 친근하게, 나 이거 되면 꼭 살건데... 하면서 물건을 만들어나가야 한다는 내용에 큰 감명을 받았다. (물건을 만들 수 있는 BM하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다.)

 

자식의자식의자식에게 물려줄 떄까지!

싱글투자자이지만 나의 미래, 나중에 보게될 나의 자식의 미래를 생각해 보았을 때, 회사 말고는 답이 없었다. 나랑 나이가 비슷한 동료는 언니의 도움으로 집을 두 채나 가지고 있고, 그마저도 20대때 투자해놓은 물건이라 시세차익을 꽤 봐서 더 좋은 급지로 갈아타는 것을 보고 '나는 지금 뭘한걸까?' 라는 현타가 많이 밀려왔다. 자산은 커녕 투자를 가장한 투기로 돈을 계속 잃고 있는건 아닐까? 내가 은퇴하면 뭐먹고 살지? 라는 마음으로 월부에 오게되었는데, 비전보드를 작성하면서 얼토당토않은 금액에 헉소리가 났던 기억이 생생하다 ㅎ 지금의 시작은 분명 우당탕탕 투자가 될것이지만, 자식의자식의자식에게도 뿌듯하게 물려줄 수 있는 자산을 만들어가기까지 꾸준하게 달려가고 싶다. 

 

 


댓글


핫둘셋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