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언제나 감사한 처음처럼 사랑하는 자모님!!
저는 공부한지 2년째 되어가고 있습니다.
24년 11월에 우당탕탕 1호기를 했고 현재 2호기를 하려고 준비 중입니다.
현재 투자금은 현금 4천만원 정도 있고 5달은 더 모아야 5천만원..
수도권에 앞마당이 몇 없는데
지난 3월 실전반에서 수원 권선구, 지난달이번달 특강들으며 안양 만안구, 부천시를 다니고 있습니다.
음 제 눈에는 아직 소액투자로 접근이 가능한 단지가 안보이는데요.
제가 가지고 있는 3곳의 앞마당이 아직 전세가율도 70%가 안되고
계속 트레킹을 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지만 그걸 기다리지 말고
전세가율 70%가 넘는 곳, 지방으로 가야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니면 더 모아서..저 혼자 추가 대출을 해서 투자금에 보탠다고해도 사실 3천만원 정도라
그럼 5달 후 그러니까 1호기하고 1년이 되는 11월에 8천만원으로 투자를 할 수 있는데요.
제 앞마당은 서울 성북구/성동구, 경기 수원 권선구, 안양 만안구, 부천시(만드는중), 구리시, 대전 서구/유성구, 광주 서구/남구/광산구, 울산 남구/중구, 대구 수성구/중구/동구, 전주시 입니다.
미리 감사랑합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부뮤님 안녕하세요~! 소액으로 투자할 곳을 찾고 계시네요! 사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두번째 투자를 하기 위해서 단지의 가치를 비교하고 시세를 보는 일들을 계속 반복적으로 해 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투자를 하기 위해 지방 앞마당을 늘린다 한들, 거기에서 내 투자금으로 할 수 있는 적절한 투자처를 만나지 못한다면 다시 수도권으로 와야 하나? 하는 고민이 똑같이 드실 수 있을 겁니다. 그래서 수도권에서 찾으려고 했던 방향을 지방으로 틀기 보다는 수도권 안에서 해 나갈 수 있는 투자를 하기 위해 행동을 옮겨 나가시는게 더 좋은 방향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대출로 투자하시면 안됩니다. 제가 부뮤님 소득 상황이 어떤지 구체적으로는 알지 못하지만 소액으로 투자하면 투자할 수록 대출을 끌어 투자했을 때 그 다음 대응을 할 수 있는 부분이 적어집니다. 소액으로 투자한다는 건 모아놓은 돈이 적은 것도 있지만, 모이는 돈이 다른 사람에 비해 적거나 속도가 늦기 때문에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런 상황이라면 더더군다나 대출 끌어 투자 하시면 이후 투자 물건을 보유해 나가는 상황에서 일어날 수도 있는 일에 대응이 안됩니다. 그리하여,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1.하던 방향 그대로 해 나가시며 꾸준히 행동들을 반복한다. -> 어쩌면 이것이 가장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이 길의 끝에는 반드시 투자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2. 대출 끌어서 투자하시면 안됩니다. 부뮤님께 제 답변이 가닿기를 바라며 부뮤님 빠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