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추천도서후기 쓰는 양식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 / 비즈니스북스
읽은 날짜 : 2025.06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 초점탐색질문 # 도미노 # 극단적 균형 깨뜨리기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본>
p.19 소수의 몇가지 일을 잘해낼 때 커다란 성공이 온다는 것을 모르고, 너무 많은 일을 하려고 애쓰다 길을 잃는다. 결과적으로 나도 적은 일을 해내는데 그친다.
p.26 핵심은 오랜 시간이다. 성공은 연속하여 쌓인다. 단 한 번에 하나씩이다.
p.35 무언가를 향한 열정은 곧 어마어마한 양의 연습이나 노력으로 이어진다. 그렇게 쓰인 시간은 기술로 축적되고, 기술이 나아지면 결과 역시 나아진다. 더 나은 결과는 보통 더 많은 즐거움을 불러오고, 그러면 다시 더 많은 열정과 시간이 투자된다. 탁월한 성과로 나아가는 선순환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p.51 몇몇 소수의 원인이 대부분의 결과를 만든다. 제대로 된 인풋 하나가 대다수의 아웃풋을 만들어낸다.
p.64 저글링하느 것을 보자. 곡예사가 한 번에 공 세 개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것처럼 보일 수 있다. 하지만 자세히 보면 빠른 속도로 한 번에 한 개의 공을 잡았다가 위로 던지는 식이다. 잡고 던지고 잡고 던지고 한번에 공 하나씩이다.
p.75 성공을 이루는 비결은 올바른 습관을 선택하고 그것을 확립하기에 필요한 수준만큼의 통제력을 갖추는 것이다. 그게 전부다.
p.96 의지력과 싸우지 마라. 의지력의 작동방식에 맞춰 하루 일과와 인생을 설계하라. 의지력을 늘 꺼내 쓸 수는 없을지 몰라도 가장 중요한일에 가장 먼저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p.109 탁월한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무엇이 가장 중요한지 선택한 다음 그것을 성취하는 데 필요한 모든 시간을 들여야 한다. 그렇게 하려면 다른 업무에서 발생하는 문제와 관련해 극단적으로 균형을 깨뜨려야 한다.
p.110 중요한 것은 중심을 잡느냐 잃느냐가 아니라 짧게 가느냐 길게 가느냐이다. 개인적 삶에서 중심이 흔들리는 경우라면 간격을 짧게 두고 수시로 중심을 잡아라.
p.141 위대한 성과는 우연히 나타나지 않는다. 성과는 우리가 내리는 선택과 우리가 취하는 행동에서 나올 뿐이다. 초점탐색 질문은 성공에 반드시 필요한 일에 의사결정을 하게 만듦으로써 선택 및 행동에서 모두 최선의 결과를 이끌어낸다. (…) 실행가능한 것 따위는 과감하게 무시하고 반드시 필요한 것, 중요한 것에 초점을 맞추게 해준다.
p.163 최대한 힘을 발휘하는 접근법을 쓰면 당신이 처음 가졌던 최고 한계점이 이후에는 당신의 최저점이 될 것이다.
p.164 성공으로 가는 길에서 스스로에게 변화가 일어난다고 해도 놀라지 마라. 멈추지 마라. 바로 거기에서 기적이 일어나고 가능성이 무한해진다. 무척 힘들겠지만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을 걷는 것은 그럴만한 가치가 있다. 한계를 최대한으로 넓힐 때 우리 삶 역시 넓어지기 때문이다.
p.182 자신에게 무엇이 중요한지 알고, 매일 그것과 발맞추어 행동해야 한다. 명확한 목적의식을 가지면 인생이 더욱 또렷이 보이고, 그러면 방향에 대한 확신이 생기며, 이것은 또 다시 더 빠른 의사결정으로 이어진다. 의사결정의 속도가 빨라지면 누구보다도 빠른 선택이 가능해져 최고의 선택지를 갖게 될 수 있다. 그리고 최고의 선택지를 갖게 되면 최고의 경험을 할 기회가 생긴다. 이것이 바로 어디로 갈지 잘 알면 인생이 제공하는 최고의 결과물과 경험을 누릴 수 있게 되는 이유다.
p.215 사슬이 끊어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하루에 하나씩 할 일을 완수하는 것이다. 시간을 따로 정해두는 습관, 강력하고 새로운 습관이 몸에 익을때까지 말이다.
p.221
p.259 문제는 최대한 큰 삶을 살려면 생각만 크게 하는 것이 아니라 거기에 이르는 데 필요한 행동을 취해야 한다는 것이다. 남다른 성과를 얻으려면 단 하나를 파고들어야 한다.
<깨>
원씽이란, 우선순위가 높고 지금 반드시 해야하는 단 하나라고도 말할 수 있다.
그렇다면 나의 우선순위는 무엇인가를 제대로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와 더불어 최우선 순위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내가 가져야 하는 목적의식, 또 그에 걸맞게 배분해야하는 시간, 지루할 수 있는 반복적 루틴이 습관이 될 때 비로소 원씽을 달성할 수 있고, 또 다른 나의 원씽을 이루기 위해 달려나갈 수 있다.
나는 왜 투자를 하는가? 나의 투자의 목표는 무엇인가?
이것은 각자마다 모두 다르다. 당연하다. 가치관에 연결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목적의식을 가졌을 때 나의 삶에 부대낌이 없어야 오랜 시간 투자생활을 지속할 수 있다.
나에게 있어 도미노 효과의 가장 큰 도미노는 1호기이다. 1호기의 씨앗이 앞으로의 투자자로서의 방향성, 계획을 결정해주는 이정표가 되어줄 수 있을 것 같다. 투자영역에서의 첫번째 도미노를 잘 찾아서, 꾸준히 성장하고싶다.
결국 행동이 바뀌기 위해서는 목적의식이 바뀌어야 한다는 말에 너무도 공감이 된다.
<적>
BM
6월 말까지 1호기 계약 완료한다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댓글
아윌두잇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