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양파링님과의 전세 A to Z

 

 지난 1월부터 매월 강의를 들으며 투자, 투자, 투자 생각만 하고 자꾸만 조급해지고 어지러운 마음을 다스리는 중 이었습니다. 사실 전세는 투자금을 줄이기 위해 최대한 비싸게 빼고 안되면 가격만 낮추면 금방 나갈거라는 정도의 생각만 가지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 현재 전세 상황 

: 일부 지방이나 현재 입주 정리가 안된 지역을 제외하고는 전반적인 전세 물량 감소로 전세가 상승이 이루어 지고 있음.(전세가 상승으로 전세가율 상승도 진행됨.)

 전세 세팅 시 유리한 상황과 대비해야 하는 상황 그리고 특수한 전세 셋팅 등의 모든 상황 → 미리 알고 대응!!! 

일반적인 전세세팅과 주인전세, 전세낀 물건 등의 다양한 상황과 각각의 상황별 장/단점, 조건부 전세대출 규제, 갱신청구권 등의 생소한 개념들을 배우고 익힘. 

 

 - 내 물건 1등 전세빼기

적정 전세가 설정하기 : 단지 내 → 생활권 내 → 공급물량과  신축 공급 단지와 비교 해야 함.

(지방의 경우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가입범위-KB90% 확인 필요.)  // <단/생/공>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공급과 수요, 그리고 포트폴리오(지역과 날짜 등) 활용하여 투자자 본인이 조절 가능 함.

지방이나 높은 전세가가 필요할 때 법인(재밌었음)에 임차를 하는 것도 투자금을 줄이거나 빠른 투자금 회수에 도움이 됨.   // <공/수/포>

 

 - 매수결정 → 매매계약 → 임대계약

등기부등본 확인(권리상 하자) *3회(가계약/계약시/매수시), 임대 계약서 확인(특약내용)

 

 - 임대 리스크 줄이는 방법(유연하게 하기!!!)

공급상황 파악하고 안 좋은 지역까지 다 가봐야 확신을 가지고 물건을 지켜낼 수 있음.
시기나 지역별 분산 투자.

살 때 싸게 사는게 중요.

역전세 리스크 → 적정상승률 유지하여 리스크 줄이는 방법

 

임대인과 임차인은 <우리집>을 공유하기에 배려하기

 

마지막 보너스) 양파링의 책 읽는 방법

목차 → 목표정하기, 구절에서 드는 생각 바로 적어두기, 밑줄 → 색연필 → 동그라미 → 인데스 → 포스트잇(단 하나!)

 

 강의를 듣는 내내 ‘우와~ 저런게 있네. 저런 상황도 있네. 저건 또 무슨 말이지?’ 하며 정신없이 머릿속으로 정리를 해야 했습니다. 전세를 빼야 일단 투자가 완료된다던 얘기들이 이렇게 어려운 문제들로 인해 발생한다는 것을 알게되어 정말 감사합니다. 아직 머릿속에 정리가 안 되지만 강의자료를 교과서 삼아 1호기 투자, 그리고 그 후에 이어지는 투자들을 진행할 때 계속 찾아 봐야 할 귀한 자료가 되겠어요. 있을 수 있는 모든 상황에 대한 정리가 되어 있으니 전세세팅 후 꼭 

<양파링 보아라!>의 후기를 올리겠습니다. 그리고 보너스 독서법에서 포스트 잇으로 단 하나를 꼭 남기는 습관을 만들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귀한 강의와 커리큘럼을 제공해 주신 월부와 강사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댓글


아들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