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Q&A

수리가 필요한 집주인 거주 물건

  • 25.06.21

안녕하게요. 한가지 고민이 있어서 여러 사람의 의견을 들어보고 최선의 선택을 하기위해서 장문의 글을 남겨봅니다... 다름이아니라 트래킹과정에서 광역시에서 저평가 되고 있는 물건을 발견하게 되어서 매코도 받은 후 네고가 되고 1년저축가능액의 반틈정도는 대출을받아서 현재 제상황에서 투자해보아도 괜찮은 단지라는 답변까지 받게되어서 오늘 부동산들려서 네고까지 성공하게되었습니다. 

 

하지만 간과했던 한가지 조건에서 리스크가 있는데, 집주인분이 거주중인 집이고 수리가 필요한 물건입니다. 집주인분이 해당지역에 연고지가 없어 집을 잠깐 비우고 지내기가 어렵다고 해서 수리할수 있는 방향을 생각해보았는데 혹시 이것외에 생각해볼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조언을 구해봅니다!

 

방법1. 신혼부부를 전세입자로 구해 전세계약을 매도인과 함께 동시계약을 진행한후 실제 입주는 집수리기간이후로 입주할수있는 전세입자를 구한다.

 

방법2. 생애최초주택자금대출과 교직원대출, 청약통장담보대출, 신용대출 등을 이용해서 잔금을 치뤄 수리를 마치고 전세입자가 들어와서 중도상환할수있도록한다.(방법들만 알아봐서 월요일에가서 대출상담을 받아야합니다.)

 

방법3. 집주인에게 일부숙박비를 주고 계약일 전에 집을 잠시 비워달라고한다.

 

현재 제가 할수 있는 선택지중에서 1번이 가장 좋지만 조건이 맞는 분이 들어와야지만 가능한상황이라서 혹시 다른 대안이나, 2번과 3번중에서 어떤방향으로 가닥을잡고 대응하는게 좋을지 3번을하게된다면 비용은 어떤식으로 책정하면 좋을지 의견을 구해봅니다 ㅠㅠ 매코때 이것저것많이 물어보고 크게 도움을 받았지만 한가지를 간과했었어서 여기에 글을 써봅니다. 게시판외에도 연락을 받고 답변주신 월부동료분들, 선배님들, 튜터님들 진심으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김인턴creator badge
25. 06. 23. 13:13

안녕하세요 요맘때님 :) 우선은 3번으로 먼저 이야기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잔금을 치를 경우, 발생하는 부가적인 비용들이 적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구요. 이후에 2번으로 방향을 정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잘 해결되셨으면 좋겠네요! 빠이팅!

새로움s
25. 06. 26. 12:37

맘때 조장님 화이팅!!! 좋은 물건아 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