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양프롱입니다.
이번 강의.. 역시 너무 좋았습니다.
강의를 완강한 날 바로 정부에서 규제가 나왔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건 뭐다?
자모님! 저 들었어요! 자모님의 진짜 깊은 진심을 모두 꺼내서 보여주신거요!!!
“여러분 가치를 알아야 투자할 수 있어요”
"가치를 알아야 보유할 수 있어요.
가치를 모르면 팔아요"
“가치를 찾아가요”
거기에 더해서 가치를 알기 위해 해야 할 일 TOOL! 임장, 임장보고서
자모님이 정말 가치를 그렇게 강조하셨습니다.
맞아요.
임보를 쓰면 그 동네의 입지를 알 수 있습니다.
분위기 임장을 하면 동네에서 선호하는 생활권을 알 수 있습니다.
단지 임장을 하면 생활권 안에서 선호하는 단지를 알 수 있습니다.
전화 임장을 하면 겉에서는 모르는 속 사정을 들을 수 있습니다.
매물 임장을 하면 그 안에 어떤 사람들이 사는지 알 수 있습니다.
아무리 단지를 찍어주셔도, 남들이 좋다고 해도, 제가 그 단지의 가치를 모르면 선뜻 손이 나갈 수 없다는 것을 이번 투자를 하면서 배웠습니다. 남들이 다 이 동네에 투자한다고 해도, 제가 매물임장까지 끝까지 하지 않으면 절대 선호도를 알 수 없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기본을 알려주신 자모님 정말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제 번트 1호기는 교통은 이렇고, 환경은 저렇고, 학군은 이렇지. 그 생활권에서 이정도의 선호도가 있고, 어떤 약점이 있지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가치. 절대 잊지 않겠습니다.
타이밍. 완강한 날 대출 규제가 나왔습니다.
지난주 은평구 매물 임장을 하면서 ‘아 내가 투자했을 때랑은 완전 다른 분위기구나?’ 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땐 분명, 탄핵이 결정 안 되서, 어느 당이 집권할지 몰라서 관망하고 실거주자가 주로 사는 분위기였습니다.
이번에 은평구를 갔을 땐 분명 그 전주에는 11억이었는데 이번주는 11.5억이 됐습니다.
매물임장을 하면서도 마포구 30평대를 살 수 있었는데, 지금은 20평대만 할 수 있다. 갈 데가 없어서 매물을 거두겠다.
를 직접 봤습니다.
이런 시장을 보면서 이번 강의의 타이밍. 너무 와 닿았습니다.
좋은 타이밍과 나쁜 타이밍이 무엇인지 너무너무너무 와닿았습니다.
저층 매물을 급히 잡는게 아닌, 골라서 중층 이상을 깍으면서 살 수 있는 시기
사람들이 좋다고해서 따라가는게 아닌, 미리 알고 준비해서 잡을 수 있는 시기
제가 아직 투자를 하지 않았다면 이 시장에서 너무너무 흔들렸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시기에 타이밍 이야기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실력
실력만큼 번다. 내가 할 수 있는, 벌 수 있는 것들을 사는 것이 인생이다.
시간이 지날 수록 1호기가 어떤 의미인지 조금씩 더 알게 되는 것 같습니다.
기존 앞마당에서 매물 임장을 통한 가치 판단이 부족했고, 후보 단지가 부족했고, 더 해보려는 노력, 무엇을 모르는지 조차 모르는 것이 부족했다.
다음 투자에서는 이런 점들을 개선해서 해야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력만큼 번다. 실력은 내가 input을 얼마나 하느냐에 달려 있다. input을 하느냐에 따라 더 좋은 투자를 하는 것이 결정된다.
꼭 실력을 쌓아서 2호기. 더 뿌듯하게 하고 싶습니다.
이 외에도 매수하고 나서 챙겨야 하는 서류, 지금은 봄시장이다! 말씀해주신 부분들이 인상깊었습니다.
자모님. 감사해요.진짜 감사합니다.
2024년 9월 자모님이 3달만 쉬지말고 앞마당 만들어봐라. 이 말씀이 제가 지금까지 행동한 원동력이 됐던 것 같습니다.
지역을 넓히고, 실전반도 가게 되고, 계속 행동하면서 투자도 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양프롱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