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1) ‘오르는 집값에 감정 휘둘리지 말고, 지금 하던 걸 꾸준히 해나가라'는 말씀이 특히 인상 깊었다. 나보다 앞서서 투자 공부를 해오신 조원분들이 ‘요즘 집주인이 매물을 거두어 들인다, 매물이 사라지고 없다, 집값이 오르고 있다. 2-3달 전에 봤던 가격은 없다, 다 올랐다’ 등 이야기해주실 때마다 공부가 아직 더 많이 필요한 나는 불안해졌었다. 지금 당장 투자하기에는 실력이 너무 모자라고, 당장 투자할 자신도 없다. 이렇게 공부하다가 집값이 더 올라서 내가 투자할 곳이 사라지면 어쩌나, 아파트를 살 때 지금보다 너무 많이 오른 가격이면 어쩌나 머리가 복잡해졌었다. 그런데 그렇다고 당장 투자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나 스스로도 내가 지금 당장 투자할 실력이 없다는 것을 안다. 나는 아직 최소 기준인 앞마당 3개를 만들지 못했고, 비교평가도 제대로 해보지 못했으며 임장보고서 결론 쓰는 것도 아직 너무 많이 부족하다. 나에겐 투자를 공부할 시간과 노력이 더 필요하다. 주변 이야기에 흔들리지 말고 내가 해야할 것을 하자. 4주차 강의를 들으니 주우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위기와 기회는 공존하며 기회는 다른 곳에서도 생긴다는 것을 기억하며 너무 날아가는 지역 소식만 들으며 침울해지지 말고 내가 할 것을 해야겠다. 일단 공부를 잘 해놓으면 기회가 보일 것이다.
2) ‘나에게 맞는 수도권 투자 찾는 법’도 좋았다. 다음 달에 임장을 어디로 가야하나, 수도권과 지방 중에 어디로 가는 게 좋을까, 수도권이라면 어느 지역이 내가 투자하기 좋을까 고민이 많았는데 4주차 강의를 듣고 나는 수도권을 선택할 수 있었다. 그리고 수도권 지역별 투자금 규모를 보고 대략적인 임장 후보 지역을 정할 수 있었다. 나에게 맞는 좋은 단지를 찾기 위해 5순위 시세표를 활용하는 방법도 알게 되었다.
3) ‘일시적 1가구 2주택’ 방법이 인상 깊었다. 나도 이 개념을 잘 적용하여 갈아타기를 통해 좋은 자산으로 바꾸고 싶다. 먼저, 저평가 되어있는 주택을 하나 찾아 매수하는 것이 목표이다! 2주택은 그 다음이다!
1) 5순위 시세표를 활용해서 금액대별 가장 좋은 아파트를 파악하기!
2) 이번주에 개강하는 실준반에서 분위기 및 단지 임장을 가면 먼저 위치를 기억하기 위해 하얀색 도화지에 써보기. 그리고 그 위에 가격을 입히는 것을 꼭 적용해볼 것이다.
1) 7월 : 실준반을 신청해놓았다. 실준반에서 선택한 지역 임장은 매주 간다. 임장 보고서 1개 쓰기. 독서는 4권을 한다. 한 주에 1권 읽기. 7월에 읽을 책 후보는 1.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2> 1편은 6월에 읽었다. 오늘부터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2>를 읽기 시작했다, 2.<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3> 2를 읽고 3을 읽을 예정이다, 3. <찰리 멍거 바이블> 4.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재독
책은 다 읽으면 무조건 독서 후기를 쓴다. 블로그에 올린다! 적용할 점을 실천한다! 실천하는지 매달 마지막 주 주말에 확인한다.
2) 8월 : 사실 8월은 해외여행이 9일 동안 예약되어있다. 그리고 고향집에도 내려갈 예정이다. 8월은 휴식하면서 책을 4권 읽을 예정이다. 8월에 읽을 책 후보는 1. <워런버핏 라이브>, 2. <인생투자>, 3.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재독, 4. <결국엔 오르는 집값의 비밀> 그리고 5월, 6월, 7월에 임장 다녀온 세 지역의 좋았던 아파트 몇 개를 대상으로 시세트래킹을 한다.
3) 9월 : 임장을 다시 시작한다. 임장 지역을 하나 정하고(아마 1기 신도시를 갈 것 같다.) 매주 분임 및 단임을 간다. 임장 보고서를 1개 쓴다. 독서는 4권을 한다. 9월에 읽을 책 후보는 1. <그릿>이나 <원씽> 재독, 2.<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1> 재독, 3. <돈의 심리학>, 4. <부의 인문학>
나는 올해와 내년 목표를 부동산 투자 공부로 정했다! 앞으로 10년간 쭈욱 해보자! 포기는 하지 않는다. 꾸준히 해나간다.
해내자!! 그리고 꼭 행복한 투자자로 성공하자
댓글
영앤리치핑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