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인상깊었던 점
6.28일 대출규제를 포함한 긴급 대책 발표로 무척 어수선한 상태에서 뒤늦게 주우이님 강의를 들으면서
시장 변화에서 어떤 마음과 태도를 가져야 하는지 생각해 보는 시간이었습니다.
2023년 월부에 들어와서 2025년까지 시장은 올랐다 내렸다를 반복하고 있고,
제가 보는 지역은 선호도가 있는 곳이라 20년도 불장을 떠오르게 할 정도로 하루가 다르게 몇 억씩 오르고 있었어요.
그게, 6.28 대책 이후로 어떻게 변할지 마음이 싱숭생숭했는데,
주우이님 말씀처럼 길게 본다면 이것도 과거에 있었던 일련의 사이클과 비슷하다는 것!
그러니, 지금 내가 실력이 되고 돈이 있다면 투자해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5강에서 투자 방향을 이야기할 때 2채를 갈아타기하면서 가장 좋은 자산 2개가 될때까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면서 투자를 해야겠다고 확실하게 마음을 먹게 되었는데요.
1강에서 각 시장의 현주소를 보기 위해 매매/전세 거래량을 보조지표로 자주 봐주면 좋다는 것을 새롭게 알게 되었네요. 수요가 줄어들고 급매가 많아지면서 전세 거래가 상승하게 되는 경우 투자할 수 있는 기회가 되는 이유를 그래프를 분석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강남3구 토지거래허가제가 9월 이후 계속 유지될 가능성이 크고, 오히려 더 확대된다면 기회일 수 있다라는 점!!!!
수도권 투자는 내 투자금을 기준으로 감당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입지가치가 있는 곳부터 하는게 중요하다고 했는데요. 결국 투자금+ 실력(앞마당이 많을 수록!)이 뒷받침되어야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전 열중반에서 알려준 5분위시세표는 사용하지 않다가 조금 비슷하게 이전 실전반에서 사용해봤는데요
가격과 입지가치가 확실하게 비교되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다음 임보에는 확실하게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2년간 방황했던 내 투자방향성을 확실하게 잡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월부에 있으면서 동료들을 보면서, 튜터님께 질문하면서, 강의를 들으면서 나름 생각 정리를 했던 게 바탕이 되었지만,
현재 내 상황과 강의를 들으면서 가장 마음이 설레였던 게 2채 보유로 일시적 1가구 2주택을 활용하여 갈아타기를 하면서 좋은 자산 2개를 만드는 것이었어요!!!
적용할 점
실거주지 갈아타기를 위한 앞마당 만들기
→ 매도 및 더 좋은 곳 매수하기
→ 한번에 좋은 곳을 가려고 무리해서 대출하려고 했는데, 길게 본다면 감당 가능한 곳으로 갈아타면서 가는 방법도 괜찮을 것 같다. 실거주 매도 후 한단계 좋은 곳을 매수하기 위해 단지 후보를 추리기. 한달에 한 구 top3 뽑기, 3개구에서 총 9개 후보단지 추리기
5분위 시세표 활용하기
→ 임장보고서 최종결론을 위한 비교평가에 반영하기
댓글
와바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