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월부닷컴에서 열반스쿨 기초반으로 첫 수강을 하게 된 12조 부스케츠 입니다.
평소 월급쟁이부자들tv, 부읽남 등 재테크 관련 유튜브 영상으로만 공부하는 척(?)을 하다가 본격적인 실행을 위해 수강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만 2년도 되지 않은 풋내기 직장인으로 회사를 마음 편히 취미로 다니는 것이 목표가 되어 열심히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금융권에서 Data Scientist로 재직 중인데 Data Science 분야의 유명한 격언(?) 하나가 있습니다.
"Garbage in, Garbage Out." 말 그대로 좋은 Output을 내기 위해서는 Input 또한 당연히 좋아야 한다는 의미인데요.
부자라는 일종의 Output을 내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과연 나는 달성을 위한 Input을 제대로 만들고 있는가?부터 출발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강은 전반적으로 우리가 월부가 되어야 할 이유와 가져야 할 마인드에 대해 잘 설명해주셨습니다.
너바나님이 상당히 친절한 어투와 어조로 말씀하시지만 결국은 "바뀌고 싶으면 요령 피우지말고 정석대로 차근차근해라."인 것 같습니다.
사실, 저도 막연하게 아무도 절 모르지만 엄청난 부자가 되고 싶은 목표를 갖고 있으나 구체적으로 계획이나 전략 등은 없는 백지상태인데요.
강의를 듣고 나니 그냥 시키는대로 하면 될 것 같다는 군대식(?)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읽고 있는 책인 아비투스에서도 "지하철에서 우는 것 보다 택시에서 우는 편이 더 낫다."라는 말이 나오는 것 처럼 열심히 해서 택시에서 우는 울보가 되야겠습니다.
곧 30대에 접어드는 사회적 유아에 불과하고 저보다 인생선배님들도 많으시겠지만 정말 뿌린대로 거두는게 일반적 삶이 아닐까 싶습니다.
같은 길을 걸을 훌륭한 조원 동료분들도 계시고 길을 안내해주는 월부닷컴도 있기에 그냥 묵묵히 가면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 듣게 될 강의와 변할 제 모습이 너무 기대되는 강의였습니다.
아인슈타인이 실제로 한 말은 아니지만 마치 아인슈타인의 명언 처럼 알려진 명언 남기고 후기 마치겠습니다.
댓글
부스케츠님 다른 말이기는 한데... 직업이 너무 멋집니다. 데이터에 과학자라니욧! 뭔가 대단합니다. 저도 너바나님 말씀을 같은 견지에서 들었습니다. '생각만 해서 무슨 소용이니? 그냥 일단 해봐. 그리고 꾸준히 해봐. 인생이 달라질거야.' 변화하는 기회가 될 수 있을거라고 믿어봅니다. 팟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