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준반 70기 34조 셀세타] 제발 하란대로 해주세요! 너나위님의 실준반 1강 후기

  • 25.07.05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정말 사람 마음이라는게 생각보다 영향력이 큰 것 같다. 감정이 평온할때는 아무렇지도 않은데 문제는 가격이 조금만 올라도 떨어져도 평온해지지 못한다는게… 개인적으로 가격이 너무 올라서 못 사겠다는 생각정도였는데... 물론 그 덕분에 추격해서 매수해야겠다는 생각은 없어서 위험하지는 않았다.

다만 거기서 좀 더 나아가서 좀 더 적극적으로 다른 수도권 지역의 신축이나 조금더 낮은 급지의 서울의 구축들을 보고 투자할 대상으로 두고 자세히 분석하거나 알아보는 과정으로 나아가지는 못했다는 생각이 든다.

 

내 감정이 올라서 흥분하고 내려서 힘들고 이런 건 사실 어쩔수 없는 부분이므로, 어쩔수없는 부분은 그냥 두고 내가 앞으로 감정적으로 흔들릴때 좀 더 안전하게 만들 수 있는건 무엇일까? 생각해보면 아직 평온한 상태일때 미리 어떻게 할지를 정해두고, 이걸 기억하고 지켜야겠다. 그래서 너나위님도 제시해준 대로 잘 모르겠으면 그냥 외워서 이대로 해달라고 말해주신 거라는 생각을 해본다.

시간이 흘러 언제든지 감정이 앞설때의 생각과 기준으로 판단하지 말고, 내가 평온한 상태일때 정해둔 생각과 기준대로 기계적으로 내가 하기로 정해둔 행동만을 반복해낼 수 있으면 결국 이 시장 안에서 수익을 낼 수 있겠다.

 

지금의 규제가 기회가 될 것이란 것, 풍선효과라는게 하급지로 내려올 것 같지 않다는 것을 어렴풋이 짐작하고 더 열심히 알아봐야 겠다는 생각을 하고서 맞이한 7월이었는데 너나위님이 하나하나 차근차근 설명해주시니까 이런 부분이 더 기회가 될 수 있고 더 활발히 움직여야 할 시간이 되었다는 걸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내 감정을 빼고 냉정하게 아파트가격을 바라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서울 구축의 언덕 단지를 바라보며 식은 마음은 마음이고, 투자 대상으로 돈을 벌 수 있냐 없냐를 기계적으로 판별하고 싶네요.

 

특히 인상깊었던 점

투자의 과정이 내 본능과 다르더라도 이렇게 해야한다는 걸 이해하고, 단 하나의 예외없이 기준에 맞는 행동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

매매가는 오르거나 내리거나 둘 중 하나. 오를땐 어떻게 할지 내릴땐 어떻게 할지 정해두고 오르든 내리든 내가 하기로 정해둔 일을 실행하고 싶습니다.

 


댓글


셀세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