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젖은 낙엽처럼 붙어있지 마라, 매일 매일 나아져야 한다’는 말이 가장 인상 깊었다. 사실 월부에서 강의 듣고, 과제하고, 임장 다니고 임장 보고서를 쓰는 건 쉬운 일은 아니다. 월부에 가입하고 강의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을 때 모든 것이 처음이고 모르는 것 투성이라 더 어려웠던 것 같다. 시간이 많이 들기도 하고, 노력도 많이 든다. 지금도 여전히 배울 것이 많고 적용할 것도 많아 조금 어렵기도 하다. 열심히 배우는데 내 머릿속에 저장이 잘 안되고 있다. 배운 대로 실천하는 것도 여전히 헤매고 있다. 그래서 여기에 오래 오래 젖은 낙엽처럼이라도 붙어있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너나위님의 말씀에 다시 정신 차렸다. 젖은 낙엽은 되지 말자. 나는 배우고 꼭 나아져야한다! 잃지 않는 투자를 하기 위해서 꾸준히 배우고, 직접 해보고, 한 결과에 대한 피드백도 반영하며 업그레이드를 하자!! 그래서 나도 새롭게 월부에 들어오는 사람들에게 좋은 정보를 많이 많이 알려줄 수 있는 사람이 되자!
그리고 또 인상 깊었던 점은 6.27 부동산 대책 총 정리였다. 무지한 나는 알아볼 생각은 안하고 자세한 내용은 잘 모르니 신문 기사에, 사람들이 하는 말에 휘둘렸었다. 그런데 이번 정리에서 알려주신 ‘규제에 대응하는 법’을 잘 기억하고, 지금처럼 강의 듣고 임장 다니고 임장 보고서 쓰고 투자할 준비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하자. 주변의 말들에 휘둘리지말고! 그리고 중요한 것! 이미 올라간 것에 미련두지 말고 새로운 지역을 늘려가자!!
1) 부동산 투자 공부에 평일 5일 하루 2시간 , 주말 10시간 투입 또는 평일 4일 하루 3시간, 주말 8시간 투입을 3년동안 해보자. 잘하는 건 모르겠지만 한번 마음에 든 것을 꾸준히 하는 것은 자신 있다!
2) 너나위님이 알려주신 ‘앞마당을 관리하는 법’을 적용해보자. 임장 보고서 마지막에 결론을 쓰고 모의투자를 해보자. 시세를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아는 지역이 늘어날 때마다 또 적어보자
3) 부동산 공부를 쉬고 싶거나 힘들어지는 날이 오더라도 완전히 손 놓지는 말자. 아는 지역 개수가 투자 실력이라는 말을 기억하자!! 아는 지역을 꾸준히 늘려가서 임장보고서를 1-2달에 1개씩은 완성해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