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70기 일일삼쾌(113)하게 임장완료하자조 I설하] 척척박사, 아는 척 하는 척 하기 바빴던 거짓 투자자

  • 25.07.06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안녕하세요, 실전준비반을 재수강을 하고 있는 I설하입니다.

실전준비반이 아니여도 다른 정규강의를 여러 차례 수강 하면서 처음에 듣었던 내용과 매번 다르게 들립니다.

이번 실전준비반 너나위님 강의에서 매번 같은 부분에 인상이 깊으면서 다른 부분들에 대한 인상 깊은 점들이 

커다란 파도처럼 덮치기 보다 산들바람처럼 느껴졌습니다. 

25년 07월에 듣는 너나위님의 1강 강의로써, 답답하게만 느꼈던 묵은 감정들을 두려워하지 않고 바라볼 수 있도록 용기를 주시고 ‘척’이 아닌 진짜가 될 수 있도록 해주신 계기였습니다. 너무나도 감사합니다 :) 


#현재 나의 상태

 

강의에서 너나위님께서 하시는 말씀 중 토시 하나 틀리지 않고 다 맞는 말씀을 하십니다.

다 저희를 위하시는 너나위님의 따수운 마음이 있으시기에 더욱 더 그런 것 같습니다.

여러 차례 실준 강의를 재수강을 하면서, 스스로 투자를 할 수 있는 사람인지에 대한 메타인지 하라고 하셨을 때

스스로 메타인지를 어떻게 해, 잘 안되지 라는 지레 겁을 먹은 감정과 메타인지를 하기 전 말하지 않아도 그냥 내가 어떤 상태인지 대애충 아는데 좀 더 밀도 있게 하기에 스스로에 대한 자괴감 나약함 등 부정적인 감정에 치우쳤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기합리화를 엄청나게 열심히 했습니다. 그래서 남들에게 보여주기 식의  겉핧기식으로 메타인지를 하였을 뿐 진짜 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저 현재 나의 상태에 대해서 마주할 용기를 내는 것이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강의를 듣으면서,  제 스스로에 현재 상태에 대해 과소평가, 과대평가를 하는 것이 아니라 

얼마든지 질문할 수 있는 기회가 왔을 때 상황들을 복기도해보고 내가 과연 아는 것이 어느 정도일까? 

또 내가 알고 있는 것을 얼마나 행동으로 옮기고 있을까 등 다양하게 제 스스로 질문을 해보고 답을 조오금 내려보는데  부정적인 감정과 생각이 아닌 긍정적인 감정과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의를 여러 번 들었다고 해서 절대 아는 것 아니였으며 진짜 젖은 낙엽처럼 생각하고 행동을 하였던 거였습니다.

 

BM : 현재 나의 상태에 대한 것을 머릿속으로 질문과 답을 내렸지만 좀 더 구체적으로 현재 나의 상태 교제 페이지를 보고 하나씩 구체적으로 적어보기 그래서 나의 수준이 어디인지 알아보고 성장하도록 하기

 

#시장에 대한 나의 그릇

 

부끄럽지만 현 부동산 시장에 대한 저의 시각은 맹인인 것 같습니다, 아니 맹인 입니다.

부동산에 대해 아무런 관심도 생각도 하지 않았던 터라, 그리고 월급쟁이부자들에 엄지발가락 발톱을 살포시 밟은 것 같습니다. 강의에서 현재 시장 “저평가 시장이다" 동료분들의 ‘~카더라’ 혹은 ‘~그렇더라’ 라고 이야기를 듣고 하는 것에 대해서 직접 제가 느껴보지 않고 생각하지 않고  아 그래 강의에서 그렇게 이야기를 하네, 동료분들이 그렇게 이야기 하네, 하더라 라고 생각을 했던 것 같고, 그 ‘~카더라’ 덕분에 사실 몇 개의 지역에서 현 시장에 대한 저희 시각이 아주 조금 보여지게 되고 생각을 하게 되었지만, 스스로 그렇게 느끼고 생각하는 것에 대해 자만하였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미 상승장을 향해 가는 지역에 대해 미련을 가지고 있는 저를 보게 되고, 그제 전세입자가 대기하고 있다는 것에 눈이 뒤집혀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것인지 생각하지 않은, 불을 보고 달려드는 나방과 같은

저의 헛된 욕심이 꿈틀하고 있었는데 너나위님께서 그러한 시장이 있는 지역으로 가면 어떻겠냐는 말씀에, 진짜 제 자신이 부끄러웠던 것 같았습니다.

 

BM : 부동산 기사 1개 보고 사실 관계 확인을 하면서 부동산 시장에 대해 생각 1개라도 스스로 적어보기

 

#시세 현황

 

현재 시세 현황에 대해 어느 정도 감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말씀이 와닿았습니다.

이유는, 앞마당을 만들어도 어느 정도의 시세인지 감을 가지고 있지 않고 그저 한 달 동안 앞마당을 만드는 행위에 대한 나의 행동만 보는 것 같습니다.  제가 참 좋아하는 동료분께서 저에게 ‘시세’에 대한 중요성을 말씀해주셨는데

앞마당이던 앞으로 만들어가야 할 지역에 대한 시세에 대해 감을 익혀 저의 투자 목표를 설정하는데 두도록 하겠습니다.

 

BM : 일주일 중 하루 정해서 앞마당 및 지역 시세 확인 및 업데이트 하기

(당연히 해야 하는 것을, BM으로 하다니……..*.*정신챙기자…..)

 

#잃지 않는 투자

너바나님께서 알려주신 저환수원리를 해서 너나위님께서 말씀해주신 잃지 않는 투자 정의를 가슴에 새기고 몸에 새겨서 꼭 1호기를 하겠습니다.

 

  


댓글


I설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