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강의 후기 [제목]은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으로 표현해보세요!
나에게 특히 인상깊었던 점
강의때마다 정곡을 콕콕 찔러주는 말씀을 해주시는 것 같았다.
처음 실준반을 들을때는 너무 어려울까봐 걱정을 좀 했는데,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절로 고개가 끄덕여 졌다.
그중에서 특히, 내가 가진 돈으로 가장 입지가 좋은 것을 사는것이라는 것이 기억에 남는다. 돈도 얼마 없는데 눈만 높아져 있는게 딱 내 상황인것 같았다.
잃지 않는 투자를 하기 위해 원칙을 지켜서 투자하고, 소음에 휩쓸리는것 같으면 월부에 물어보면서 내가 하고 있는 생각들을 한번 더 되돌아 봐야 겠다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 확고한 기준을 가지고 그 기준대로 행동하는 고수 투자자가 되기 위해서 부러지지 않고 월부안에서 반드시 성과를 내고 싶다.
잃지 않는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비교평가’를 반드시 해야한다고 강사님마다 여러번 강조하셨고,
비교평가를 하기 위해서는 아는지역이 많아야 한다고 하셨다. 하지만 아직
이렇다할 앞마당은 없는 상황이기에, 이번 실준반을 통해서 앞마당 하나는 제대로 만들어야겠다.
사실 한번 강의 듣고는 정리가 잘 안되는 것 같아서 ,
다시 한번 들어봐야겠다.. !
꼭 적용해보고 싶은점
실준반에서 임장보고서를 ‘완성’ 하는 마침표를 찍고, 이후에 지투기를 수강하면서 지방투자 임장에 눈을 키우고 더 많은 인풋을 들여서 공부해야 살아남을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을 했다.
앞마당을 늘리고 가치와 가격이 불균형한 것들을 반드시 찾아내어 투자로 이어지게 해야겠다는 목표를 다시 상기하게 되었다. 일회성 투자로 끝나는 것이 아닌 투자를 재밌게 오래할수 있도록..! 망하지 않고 살아 남아야겠다.
제대로 된 취미를 가져본적이 없는데,
이번 기회에 과한 취미로 만들어서 월부 환경 안에 나를 밀어 넣어야겠다.
댓글
갬양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