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8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자는 왜 더 부자가 되는가
독서리더, 독서멘토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더퍼스트
저자 및 출판사 : 유나바머, 위즈덤하우스
읽은 날짜 : 2025.07.08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부자의생각 #부자의길 #지금시작하라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화제의 강의 ‘자본주의 테크트리’로 주목받은 부동산 투자 전문가. 치밀하고 독보적인 시장 분석력으로 투자자들 사이에서 ‘부동산 1세대 재야의 고수’로 불려왔다.
사회학을 전공하고 IMF 시기에 학부를 졸업, 굴지의 해운회사에 입사했지만 조직 문화와 맞지 않아 퇴사했다. 30대 초반 맨몸으로 사업에 뛰어들어 다양한 실패와 성공을 경험했고, 이 과정에서 부동산 투자에 눈떴다. 이후 블로그 ‘시간으로부터의 자유’에서 부동산 시장 동향, 잃지 않는 투자법 등 시장경제에 관한 자기만의 분석 내용을 가감 없이 공유하며 투자자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구독자의 빗발치는 상담 요청에 비원아카데미 ‘부동산독립만세’ 강의를 열어 취업 준비생부터 정년 퇴직자까지 다수의 인생 전략을 코칭했고, ‘1:1 라이프 코칭 인터뷰’를 통해 개인별 맞춤형 심층 솔루션을 제공하기도 했다. 모든 계층이 공평한 교육을 받길 바라는 마음으로 사회복지사들을 위한 무료 특강을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소외 계층을 위한 교육을 시도해나갈 계획이다.
2. 내용 및 줄거리
:
P18 인간을 바꾸는 방법은 세 가지뿐이다. 시간을 달리 쓰는 것, 사는 곳을 바꾸는 것, 새로운 사람을 사귀는 것, 이 세가지가 아니면 인간은 바뀌지 않는다. 새로운 결심을 하는 건 가장 무의미한 행위다.
→ 결심과 열정으로는 같은 과오를 반복하게 된다. 환경을 바꿔야한다. 그게 핵심이다. 만나는 사람, 공간, 시간을 바꾸는 것이 필수다.
P123 ‘나를 객관화한다’는 거에는 한계가 따를 수밖에 없다. 자신을 드러내고, 사람들로부터 피드백을 들었을 때 그 한계를 뛰어넘을 방향성이 보이고 앞으로의 비전이 더 명확해진다.
→ 나를 객관적으로 보는 것은 ‘한계’가 있다는 것을 늘 기억하자. 피드백을 받을 용기가 필요하다. 그런데 또 중요한 건 피드백을 받을 사람을 정하는 일이다. 나보다 앞선 사람, 결과를 낸 사람의 말을 들을 것.
P151 나는 앞으로 낚시를 할 때 카메라로 촬영을 하라고 조언했다. 그리고 촬영할 영상을 유튜브와 같은 SNS에 올리고, 각 낚시터의 장단점과 낚시 노하우, 잡은 물고기에 대한 정보 등을 공유하라고 했다.
→ 가치를 만드는 일은 무언가 쌓일 때 할 수 있다. 투자에 대한 고민들과 공부들, 정리하자. 내것으로 만들고 내재화하자.
P179 성과를 내기 위해서 곱해져야 하는 것은 ‘퀄리티’가 아니라 ‘휴머니티’가 되어야 한다. 단기간에 성과를 낸 기업들이 순식간에 사라지는 이유 중 가장 많은 원인이 사람을 간과했기 때문이다.
→ 비즈니스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일이다. 월부가 잘 된 이유는 진심으로 잘 되기를 바라면서 사람들에게 최고의 가치를 주었기 때문이다.
P302 사업으로 번 돈 전부를 사업에 재투자하지 마라. 만일 지금 그 때로 돌아간다면, 사무실을 확장하기 위해 대출을 받을 것이 아니라 부동산이나 주식과 같은 자산을 샀을 것이다.
→ 사업을 할때 사업에 투자하는 것은 좋지만 분배가 필요하다. 일부는 자산을 사는데 쓰자. 사업도 가정과 마찬가지다. 안정적인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게 중요하다. 자본주의 게임을 잘하는 사람은 사업과 투자를 병행하는 선택을 한다.
P325 사람들은 당신이 행복한지 아닌지를 귀신같이 알아본다. 그리고, 사람들은 행복할 줄 아는 사람을 신용한다. 진짜 성공한 인생은 일확천금의 돈을 손에 넣은 삶이 아니다. 나의 일, 내 가족의 행복, 나아가 타인을 행복하게 해주는 일에 돈을 사용하는 삶이다.
→ ~하면 행복할거야가 아니다. 지금 이 순간부터 행복해야한다. 그냥 행복하자. 그래야 모든 일이 잘 풀릴 것이다.
3.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인생은 피라미드,
우리는 피라미드 상위층에 누가 있는지를
보고 올라가는 인생을 산다는
유나바머님의 말이 와닿았다.
책을 읽으면서 내가 부자가 되는 길에 들어섰지만
여전히 부족한 점이 많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투자 공부,
지난 4년간 쌓아온 나의 부동산 지식/기술/실력도
분명히 가치가 있는 것이고
이 가치를 어떻게 활용할지는 나에게 달렸다.
지금 이 순간,
어떻게 하면 더 행복할지
내가 원하고 이루고 싶은 것은 무엇인지
지금 당장 내가 할 수 있는 일과 해야하는 일은 무엇인지
다시 성찰하고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그리고 그런 기회를 준 ‘더퍼스트’에 감사한다.
4.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로버트 기요사키의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댓글
흔전만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