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동산 덕질로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픈 덕잘알!! 부동산덕후되기입니다.
오늘도 강의듣고 과제를 제출하니
저는오늘의덕질과제를 완성하였습니다.
지방투자반의 1강은 따단!! 권유디님의 지방의 특징을 전반적으로 읽어주시고
저의 최대 관심지역이자 제가 너무나도 사랑하는 “푸우산”을 설명해주셨습니다.
저는 한동안 수도권만 임장다니다가 막상 지방을 다시 보려고 하니 입지라든지. 현시장에 대해 명확하지 못해
지기반을 신청하였는데
유디님의 강의를 듣고 다시 지방에 대한 저의 세포가 살아나는거 같았습니다.
수도권과 지방의 차이
1)수도권은 교통이 중요하다. 직장이 중요하니 그래서 역세가 중요함
땅은 한정적이지만 인구는 많으니 땅의 힘이 매우 크다. 그래서 구축도 투자해야함.
2)지방은 교통이 중요하지 않다. 그래서 연식이나 환경. 그리고 학군이 매우 중요하다.
그리고 땅의 입지가 수도권 만큼 크지는 않으나 대구 부산은 아니다. 부산/대구는 구축도 봐야함!!
학군은 대전/대구/울산/창원/포항(와 중소에서도 포항이 학군이 중요하다는것을 이번에 처음알았음)
부산 광주는 학군외 다 봐야함.
3)지방은 전세가 올라가면 매매도 올라가고. 이 전세는 공급의 영향을 매우매우 받는다
권유디님께서 수도권과 지방의 특징을 일목요연하게 설명해주시니 어느정도 감도 잡았고
수도권. 광역시. 중소도시는 각 특징을 파악하여 그에 맞게 입지를 봐야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전에도 생각했던 학군지에 대해 정말 지방에서 학군지가 힘이 있구나라는것을 다시 깨닭았습니다.
그리고 나의 사랑 너의 사랑 “부산”에 대해 같이 임장하듯이 설명해주셨어요!!
1) 부산은 지방의 강남이고. 동부산권부터 먼저보기(해수동연남진)
2)그리고 땅의 가치가 있어서 어떤면에서는 수도권처럼 봐야함.
3)남구는 아묻따 부촌임…ㅋㅋㅋ…마치 한강처럼 바다뷰!!가 가격을 움직인다.(지방인데도. 서울맹키로)
4)부산의 학군지는 중심집중은 아니지만 나름의 좋은학군지가 있다.(그렇다면 이 학군지는 외부에서 수요를 끌어들일까?…저는 끌어들인다에 한표입니다)
5)무엇보다 부산은 정말 발로 뛰고 현장에서 봐야한다는점입니다.
역세가 중요한거 같은데 아닌것 같고. 신축이 중요한거 같은데 좋은땅의 구축보다 못하고..말입니다.
유디님의 강의를 듣고 마치 저의 부산임장지를 다시 한번 더 다녀온 느낌입니다.
봤던 지역이지만 기억도 새록새록 나고. 유디님 사진보면서 저기 어디 스퐛인지..다 알게더라고요!!
다대포..일몰 멋지지요..여름에는 다대포 음악 분수대도 멋지답니다.
그리고 강의에서 나온 정말 저의 최애 단지도 오늘 다시 한번 더 다녀왔습니다.
사실 유디님이 이야기 한 것처럼 이 단지는 입지면에서 떨어지고. 주변의 균질성도 좋은편은 아니지만
흔히 이야기 하는 “브역대신평초”의 모든 조건을 갖춘 단지입니다.
처음 이 단지를 보고 와!! 정말 여기 살고 싶다라고. 감탄사를 외치며…영끌해서 여기 내집마련하고 싶다고 하기도 하고. 같이 임장하던 동료에게 매일 노래부르듯이 여기서 살고 싶다고 했던 단지였는데
이번 강의에서 왜 그런지 명확히 이야기 해주시면서. 앞으로 단지는 이렇게 봐야겠다고 또 다짐했어요!!
내 2번째 최애 단지는 너로 임명하노라!!!(ㅈㅈㄹㅁㅇ)
그리고 왜 단지를 봐야하는지 명확히 이해했습니다.
여긴 세상에나!!! 단지 드가고 나갈때 지문인식임!!ㅋㅋㅋㅋ(불과 작년엔 그냥 들락날락했는데..)
그리고 강의에서 나온 스팟에서 나도 인증샷!!!
-나에게 적용할점-
유디님의 마인드 배우기!!
저는 이번강의에서 감동적였던건 유디님의 마인드적인 부분이었습니다.
즐겁게 임장하기
- 저는 그동안 정말 힘들게 임장했습니다. (모든 월부인이 그러하지만)때로는 왜 해야하는지 현타가 왔고. 돈을 아끼고자 허름한곳에서 자다가 무서워서 밤새다가 그 다음날 임장을 못하기도 하였습니다. 오히려 역효과
그러나 나는 단기로 끝날것이 아니라 장기적으로 가야하는 시점에서 유디님이 이야기 해주신 “즐겁게 임장하기”
"내 주변을 챙기면서" 하라는 이야기에 뭉클했습니다.
1등이 중요한것이 아니라 그 시기에 내 투자금에서 내가 바라보는 관점으로 가장 좋은단지를 선택해서 투자하는것
- 지난 서기에서도 같은이야기를 하면서 사실 1등 뽑기에 대한 굉장한 부담감이 있었고 실제 어차피 뽑아도 나는 투자를 못하는데 라는 생각에 앞서 굉장히 박탈감을 느끼기도 하였으나 정말 이 단어 하나가 실제 저를 서울 투자하도록 하였다는점 아시나요? 유디님??
투자는 할 수 있을 때 최선의 것을 하는것!!!
내가 바라보는 관점에서 가장좋은것 하는것!!
약점일 뿐이지 저 가치가 아니라는점!!
앞으로 투자 계획
1) 부산지역을 꾸준히 시세 트레킹한다.
2) 다른지역도 비교분석해본다. (현재 대구와 비교해본다)
3)조원들과 즐겁게!!!! 임장한다
4)조원분들의 투자를 도와준다!!!(또는 동료)
감사합니다!!
댓글
부동산덕후되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