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천만원 아끼는 부동산 지식은?
열반스쿨 기초반 - 소액으로 직장인이 10억 달성하는 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저희 부부의 아이돌 2명을 기르고 있는 이돌이 엄마입니다~
월부에서 열반스쿨 기초반을 시작으로 투자 공부를 한지 10개월 정도 되었을 때, 호롱b님의 목실감시금부를 사용한 덕분에 투자 공부에 1,000시간을 쏟았다는 사실을 알고는 기뻐서(ㅎㅎㅎㅎ) 나눔글을 쓴 적이 있는데요~
감사하게도, 하루하루 묵묵히 목실감을 해낸 끝에, 1년 반만에 투자 공부에 2,000시간을 달성했습니다.
저는 남편의 해외 근무로 혼자 어린 아이 둘을 돌보는 워킹맘이라, 투자 공부에 쓸 수 있는 시간이 매우 제한적인데요.
저녁에 아이들 재우고 2~3시간…
한 달에 1~2번 정도 연차를 내고 아이들을 원에 보낸 후 가는 최대 6시간 임장…
열반스쿨기초반 과제로 시작했던 목실감시금부를 작성하면서, 워킹맘으로서 부족한 시간 속에서도 틈새 시간을 찾아내어 투자 공부를 이어가고, 또 우리 가족의 자산을 지켜가고, 불려나갈 수 있는 공부를 해나가고 있습니다.
저희 가족 상황으로 인하여 투자 공부에 쏟는 시간이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목실감을 쓰고 있다 보면, 혼자 아이들도 돌보고, 직장도 다니면서, 틈새 시간들을 모아 투자 공부를 해내고 있다는 사실에 저 스스로 매우 뿌듯해하고 있습니다. 자기효능감이 높아지고 있다고나 할까요!
강의 때 배웠듯, ‘1만 시간의 법칙’이 있는데요.
특정 분야의 전문가가 되려면 해당 분야에서 1만 시간 이상 연습해야 한다.
그 중 이제 2,000시간을 했으니, 20% 정도 채웠네요.
아직 1만 시간까지는 80% 더 채워야하지만…
20% 채우던 시간 속에서 동료들과 재미있는 추억도 많았고, 집을 매도하고 매수하는 그 순간이 짜릿하고 즐거웠어요. 이런 기세로 쭉 가면 앞으로 80% 채우는 것도 어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일전에 1,000시간을 쌓았을 때는,
정도ㅎㅎㅎ 발전했었는데요.
과연 2,000시간이 되면서는 어떤 점이 달라졌을까요?!
투자 공부에 2,000시간을 보낸 후에는 이런 점이 달라진 것 같습니다.
[ Before ]
[ After - 2,000시간 쌓은 후 ]
매도가 도무지 안 돼 힘겨울 때 응원해주시고, 매수 직전에 지칠 때 응원이 되었던 말들 모두 동료들과 튜터님들의 이야기였습니다. 목실감을 쓰며 그 응원을, 매일매일 얼마나 많이 되새겼는지 모릅니다. 확언에는 정말 힘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끝까지 목표를 달성해낼 수 있었습니다.
3,000시간이 달성되었을 때에는 이렇게 되었으면 합니다.
화이팅~~ ^^
모두들 목실감을 루틴화, 생활화해보세요.
쌓여가니 뿌듯~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그간 차곡차곡 쌓아가신 시간이 매우 유의미한 시간이었던거같네요^^ 멋지십니다!! 응원합니다. 그리고 함께 달려가자구용 💕 (그러고 보니 저희 작년 3월 열기반을 같이 들었었군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