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2주차 수강후기_영앤리치핑]아는 것을 행동으로 이어가기!

  • 25.07.13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1. 나에게 특히 인상깊었던 점

나는 실전준비반 재수강생이다. 이번에 실준반을 다시 듣게 되면서 첫번째로 실준반 들을 때의 내 모습이 종종 떠올랐다. 다행인 점은 첫번째로 실준반 들었을 때는 생각보다 강의 내용도 많고 어려운 느낌이었는데 두번째라 그런지 강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시간도 조금 덜 걸리는 것 같고, 예전만큼 어렵지는 않다. 요즘 임장 나갈 때는 약간 재미까지 있다. 예전에는 임장보고서 쓰기까지 마음 먹는 데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고 막막했는데 이번에는 그래도 임장보고서를 쓰는 마음을 먹기까지 시간과 노력이 덜 걸린다. 권유디님이 말씀하신 대로 ‘익숙해지는 것이 잘하는 것보다 먼저’라는 말이 크게 와닿았다. 지금처럼 조금씩 조금씩 하다보면 익숙해지고, 그러다보면 또 경험이 쌓여서 잘하게 될 거라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내가 재수강생이다보니 알고 있는 내용을 행동으로 하고 있는지 생각해봐야 한다는 부분에서 지금의 나를 되돌아봤다. 아는 것을 실천하면서 나아진 부분이 있는 반면에 아직도 알기만 하고, 말만 할 뿐 실천하지 않고 있는 부분들도 많다. 반성하자. 아는 것을 행동으로 이어가기! 내가 마음에 새기고 계속 떠올려야 할 부분이다. 아는 것에 그치지 말고 행동으로 실천하기!! 중요한 건 한번 더 되새기기!

 

2. 꼭 적용해보고 싶은 점

1) 부동산 강의듣고 임장가고 임장보고서 쓰는 것에 최소 주당 20시간을 투자한다. 이걸 먼저 1년 동안 하자

   최소 주당 20시간이니까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평일 5일 중에 4일을 3시간 공부하고(=12시간), 주말 2일 중에 하루를 8시간을 사용해서 최소 20시간을 들인다!! 이걸 1년 동안 꾸준히 하자! 1년 다음은, 2년, 그다음은 3년! 일단 최종 목표는 3년이다!

2) 임장을 다니면서 이 지역을 사람들이 좋아할지, 아닐지 계속 생각해보고 투자자 입장에서 환경, 단지, 상권을 살펴보고 사람들 관찰하기!! 폰은 지도볼 때만 잠깐 보고, 앞을 보고 눈을 아파트와 주변 직장과 상권, 사람에 집중하기!! 내 눈에 별로인 단지도 ‘안좋다’라는 평가 대신 ‘덜좋다’라고 표현하기!! 안좋아하는 순간 투자 기회를 놓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기

3) ‘내 투자금 +1억 단지들’은 논외로 두었었는데 앞으로 ‘내 투자금+1억까지 단지들’도 따로 정리해놓고 주기적으로 보기!! 시세트래킹 매달 하기!!

4) 포기하지 말기!! 느려도 포기만 하지 말자!! 그냥 하는 거야! 나의 단점보다는 장점들을 생각하기!!

5) 환경 안에 있기!! 독강임투인!! 독서 꾸준히 매주에 1권씩 읽기(월부추천도서), 강의 꾸준히 듣기, 임장 다니기, 시세트래킹 투자하기, 조원들과 꾸준히 소통하기!


댓글


짠쓰야user-level-chip
25. 07. 13. 23:27

핑님! 임장에 재미까지 느끼는 요즘이라! 대단하십니다!! ㅎㅎ 우리 같이 꾸준히~~ 포기하지 말고 환경 안에서 공부해요~

민경용팔쒸user-level-chip
25. 07. 14. 11:43

캬~~ 월부화 되어가고 있다!!! 임장에 재미라니!! 카페에서 덕분에 꿀잠잤어요ㅎㅎㅎㅎㅎㅎㅎㅎ금정역 잊지못해><ㅎㅎㅎㅎㅎ꾸준한 핑님 항상 응원합니다! 후기 잘 읽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