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Q&A

[부동산 기초 챌린지] 몸은 테토남+마음은 에겐남 너나위님께 40대 후반 로드맵 질문이요!!

25.07.17

 안녕하세요 너나위님~ 너나위님을 작년에 뒷 자리 쌤께 소개받고 강의도 듣고 매일 영상 찾아보며 공부하고 있는 40대 애둘워킹맘입니다. (너나위의 나긋나긋은 진짜 목소리가 나긋나긋하셔서 성시경 빰치세요. ㅋㅋㅋ팹입니당)

 현재 저는 하남시에 거주하고 있구요. 운 좋게 마감 하루 전 날 생애 첫 청약이 덜컥 당첨이 되어 4억 중반에 들어간 집을 10억 가까이에 팔았습니다. 팔고 나서 바로 옆 서울 고덕동으로 가지 못한게 너무나 한이 됩니다.ㅠ 첫번째 과제하고 나니 더 명확히 보이더라구요. 

그렇게 같은 아파트에 3년째 전세로 거주중이구요. 곧 아이가 중학생이 되기에 학군 좋은 서울로 보낼까, 농어촌 전형이 되는 강 건너 남양주 덕소로 이사갈까 고민하다 지금은 덕소로 가는 것으로 맘을 굳혔습니다. 그래서 올해 초까지 저의 계획은 '서울에 갭투자를하고 덕소에가서 살자. '였는데, 이런 저런 대출 규제 이슈로 고민 중에 있습니다. 남편과 저는 성향이 너무 달라서 잘 맞기도하고, 아니기도 한데요. 남편은 3년 안에 아파트 값은 폭락한다는 하락론자입니다. 그래서 전세로사는 중간중간 제가 고덕으로 집보러 가자고 했을 때도 아파트 값이 너무 올랐다며 보러 가는 것도 싫어하더라구요. 그렇게 7월이 되었네요. 일단 제가 궁금한 것을 여쭙니다. 

 

  1. 지금은 빚 없이 전세를 살고 있지만, 할 수 있는 한도 내에서 서울에 가장 좋은 집을 마련하라고 주변 쌤들이 그러더라구요. 사실 저랑 친한 쌤 3분이나 올해 초에 풀 대출을 받아 서울에 20억 넘는 집을 샀습니다. 지금 6개월 지난 시점에 8-9억이 올라 있더라구요. 사실 허탈하기도 부럽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도 전세자금대출을 풀로 받아서 전세를 살고 남은 돈으로 서울에 갭투자를 해보려합니다. 7년 동안 덕소에 거주해야하기 때문에 서울로 거주지를 옮기 수는 없어요. 혹시 서울에 집을 매매 했을 때, 전세자금대출을 반환해야하는지 여쭙니다. 그러면 최소한의 남는 금액으로 투자를 해야하거든요. 이 방법이 최선인지 궁금합니다.
  2. 내년 2월까지 전세 계약이 되어있는데, 남편 말대로 조금 기다렸다가 투자를 하는 것이 나을까요. 아니면 전세자금대출도 규제가 생길 수 있으니 미리 이사를 가서 돈을 들고 있다가 투자를 하는 것이 나을까요??
  3. 덕소에 7년 거주해야하니, 사실 집을 사서 편안하게 살까 생각도 했습니다. 그리고 사실 제가 인테리어 인플루언서라 수리되지 않은 집에 7년 거주하며 50살까지 사는게 매일이 행복하지 않을 것도 같아요. 그런데 1과제를 해보니 10년동안 덕소는 5천만원도 안 올랐더라구요. 그래서 매매는 아닌 걸 알면서도 고민이 많아요. 덕소에는 전세로 살고, 서울에 갭투자하는 것이 맞겠죠?? 

 

제 글을 읽어주신다면 무한 영광이겠어요!! 너나위님 선한 영향력 너무 좋아요~~ 

저도 제가 가진 것을 나누고 베풀 줄 아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언젠가는 직강 꼭 들어보고 싶어요. 열심히 성장하여 멋진 성덕이 되겠습니다. ^^


댓글


박소영💛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