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레이트한 새로운 삶을 살고자 오늘도 한 발짝 나아가는 그뉴티입니다
험블튜터님과 함께한 험블리버블한 지투반 생활과 튜터링데이를 통해 배운 내용들, 깨닫게 된 점을 복기해봅니다.
[1부] 튜터님과 함께
<험블리버블1-앵커링효과>
그래 포기하지 않고 이 정도로 해나가면 되지. 오래만 하면 된다고 했잖아 가늘고 길게 가자! 나 잘하고 있어!
-튜터님과의 만남 후-
헐! 나 잘 하고 있는 거 맞아? 이 정도로만 하면 안되겠는데? 가늘고 길게가다가는 초보 수준에서 정체되겠는데? 내가 한 임장, 내가 쓴 임보, 나의 열심은 장난이었구나!
튜터님의 어마무시한 경험담, 노력, 발자취를 듣고 나니 반성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중의 백미는 3개월 월학 과정에서 바닥에 누워 잔 적은 2일이 뿐인 적도 있으셨다는....
부정적인 반성이 아니라 더 열심히 해야겠구나 하는 긍정적인 반성, 현실에 안주하는 게 아니라 한 발짝 더 나아가야겠구나 다짐하게 만드는 반성이었습니다. 기준점이 달라졌으니 더 성장하도록 하겠습니다.
<험블리버블2-원씽의 진심!>
기초반 조장을 하면서 주워들은 건 있어서 '저의 이번 달 원씽은 여러분입니다. 함께 앞마당을 뽀개보아요'라고 공수표를 날린 적이 많습니다. 튜터님께서도 오리엔테이션 때 이번 달 원씽이 지투반 조원들이라고 하셨고, 월부생활하면서 익숙한 말이었기 때문에 크게 와 닿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튜터님은 진심이었습니다. 엄청난 일정에도 불구하고 매일 시간을 정하셔서 튜터링을 해주시고, 끊임없이 질문에 답변 달아주시며 조원들이 하나라도 더 배울 수 있게 정말 모든 것을 쏟아부으셨습니다. 튜터님 일정상 이게 가능할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많은 시간과 에너지, 노력을 저희에게 쏟으셨습니다.
원씽이란 이런 거구나. 원씽을 지킨다는 것은 이런 것이구나 라는 걸 튜터님의 태도에서 배울 수 있었습니다. 조원들을 향한 튜터님의 진심에 감동을 받습니다.
<험블리버블3-기본에 충실!>
튜터님은 조원들이 기본기를 잘 갖출 수 있게 끊임없이 지도해주십니다. 손웅정씨가 손흥민 선수를 가르치실 때 기본기부터 탄탄하게 가르치셨던 것처럼, 튜터님은 임장 하는 법, 임보 쓰는 법, 강의 듣는 법 등 기본이 되는 것들을 끊임없이 가르쳐주셨습니다. 튜터님께서 튜터링데이 때 함께 임장하면서 어떻게 지역을 보고, 분위기를 보며, 단지를 보는지 큰 목소리로 가이드 해주신 장면은 평생 잊혀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기본에 충실한 태도를 갖겠습니다.
[2부] 조원들과 함께
튜터링데이의 또 다른 백미! 사전임보 발표.
조장님께서 사전 임보 전반적인 내용을, 어니런님께서 공급 파트를, 부루주아님께서 시세 파트를 발표하셨습니다.
월부 생활을 하다 보면 수용성의 중요성을 많이 듣습니다. 받아들임. 배운 대로 적용하기. 조원들의 임보를 보면서 수용성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강의에서 배운 것을 듣고 끝내는 게 아니라, 내 임장지 임보에 적용하고 녹여 내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배우고 적용해야 튜터님들의 인사이트를 내 것으로 만들 수 있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각자의 어려움이 많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씩 해나가는 모습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있습니다. 열정과 애정을 가지고 투자에 관한 인싸이트를 부어주시는 험블 튜터님이 계시고, 함께 으쌰으쌰 열심히 해나가는 투울라 조장님, 코루마블님, 부루주아님, 조은아파트님, 어니런님, 땃쥐님, 신나는여름,방그릿님이 있어서 참으로 행복한 25년 7월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그뉴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