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터링 데이가 끝나고 4주차에는 재이리 튜터님의 계약 프로세스의 모든 것을 배웠는데요.
전반적인 순서부터 꼭 챙겨야할 것들까지 미리 알 수 있는 너무 좋은 강의였습니다.
내가 스스로 챙기고, 중요 사항들에 대해서는 타협하지 말아야 한다.
저도 재이리튜터님처럼 대문자 P에 ‘좋은 게 좋은거지~’하는 성격인데요.
내 노력과 시간, 큰 돈이 들어가는 부동산 계약만큼은 꼼꼼하고 스스로 잘 챙겨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투자에서 대충은 비싸다”
특히 가계약금을 넣기 전에! 모든 특약 사항을 반드시 조율하고 부동산 사장님이 아닌, 매도인의 동의여부를 확인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겠습니다
‘근저당, 중대하자, 전세 협조, 위약금’ 부분에 대해서는 반드시 특약에 넣을 것!!
협조가 안될 땐, 재이리 튜터님의 꿀팁들과
공유주신 리스트들 꼭 품고, 계약 시에 잘 쓰도록 하겠습니다
매수가 끝이 아니다. 투자는 보유하고 매도하는 것까지 포함한다.
매수 이후, 잔금을 치는 것이 끝이 아니라 보유하고 결국엔 그걸 매도해야 투자 수익을 내는 것이라고 배웠습니다.
물론 싸게 사면 살 때 부터 버는 것이지만..ㅎㅎ 다시 갈아타기를 하려면 그 투자금을 꺼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보유와 매도가 정말 ‘찐’투자자로 가는 길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매도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주신 강의는 처음인 것 같은데,
지금같은 지방의 하락장에서 매도를 해야하는 상황에는 적정 매도가를 4개 경우의 수로
최저가, 더 네고, 더더 네고, 더더더 네고 로 잡아야 함을 알았습니다.
매도를 하는 것이 중요! 그리고 매도한 다음 살 단지를 미리 후보로 추려놓는 것이 중요하다.
갈아탈 지역, 물건 알아보기 → 매도 → 매수 의 순서 (내 집이 급매가 되어버리지 않도록 주의!!)
혼자가 아님을 생각하며, 이 시간이 가장 빛났던 시간으로 기억될 것이기 때문에!
남은 지투실 시간도 알차게 보내보겠습니다
실제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방법들과 따끈따끈한 실전 경험담까지 진심을 다해 알려주신 재이리 튜터님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댓글
안녕하세요 마코님~^^ 앗 같은 P 이셨군요 마코님ㅎㅎ 맞아요 지금이 쉽지 않은 시간이지만 가장 빛났던 시간으로 기억 되길 바라요 ^^ 지투가 몸도 마음도 참 쉽지 않은 시간인데, 그 와중에도 조원분들과 함께 하나하나 해내고 있는 마코님 정말 대단해요! 제가 드린 체크리스트랑 특약 자료는 저장해두셨지요? 저도 처음 체크리스트와 특약 정리하고, 투자 과정 중에 써먹을 때 “와 이게 이렇게 큰 도움이 되네?” 싶었거든요. 다음 투자하실 때 분명 든든한 무기가 되어줄 거예요. 우리마코님, 정말 잘 해오고 계시다고 토닥토닥 해드리고 싶어요^^ 앞으로도 저 멀리 빛나는 그 목표까지! 함께 걸어가요ㅎㅎ 다음에 꼭, 꼭!!! 반갑게 다시 만나요 🥰 마코님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