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준70기 저평가 단지 싸게 9하고 비싸게 8조 미라클맘]아파트를 사랑해요^^

  • 25.07.28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나에게 인상 깊었던 것은 투자란 무엇인가에 대한 자모님의 생각이였다.

월부에 들어와 투자 공부를 시작한 이후 수없이 들었다. 그런데 이번엔 너무나 다르게 들렸다. 왜일까? 여름에 반드시 1호기를 투자하겠다는 나의 열망이 크기에 다르게 드렸던걸까???

투자란 무엇인지 자모님은 아래와 같이 설명하셨다. 

 

투자는 수익을 낼 수 있는 자산이면 사는 것이다.

투자는 떨어질것같으니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떨어질 때 잡아야 하는 것이다.

투자는 이미 오른 것이 아니라 덜 오른 것을 사는 것이다. 

투자는 완벽하게 하려고 해서 되는 것이 아니다.

투자는 누가 더 포기하지 않고 매물 임장을 지속적으로 하느냐에 달려 있는 것이다. 

투자를 할 때 두 가지를 따져본다.

  첫째, OO금액으로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곳인가?

  둘째, 투자금 OO으로 할 수 이는 가장 좋은 곳인가?

투자는 잃지 않는 투자를 해야 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난 무엇을 놓치고 있기에 투자를 하고 있지 못하고 있는 것일까?

첫째, 투자 범위에 들어오는 매물을 보고… 아 여긴 싫다…여기 투자하고 싶지 않다는 마음이 강했다. 투자는 수익을 낼 수 있는 자산이면 사는 것이라는 것을 잊지말자!!!

둘째, 완벽하게 하려는 나의 쓰잘데기 없는 마음이다. 어떻게 완벽할 수 있냐고… 미흡한 것은 보완하면서 넘어가야했는데… 항상 완벽하게 하려고 온갖 애를 쓰면서 마침표를 찍지 못했다. 그래서 시간이 너무나도 오래 걸린 것이지…

셋째, 나름 매물임장을 열심히 했는데… 지속하지를 못했다. 왜? 이런저런 이유는 항상 있다. 핑계를 대지 말자! 이유를 대지말자! 더더더 현장으로 나가자!!!

넷째, 비교만 하다가… 결론을 내지 못한다. 왜? 가치를 제대로 알지 못하니 비교가 제대로 될리가 없었고 그러니 어쭙잖은 비교만 하다가 결론은 없었던 것이다. 가치를 알아야 한다. 

 

내가 적용해야 할 것들은 

첫째, 나의 반마당들… 그건 보완해나가면 된다. 어떻게? 앞마당과 반마당을 왔다 갔다하면서!!!

둘째, 지금까지 단지들을 볼 때 역과의 거리만을 봤는데,,,, 중요한건 중심지와 가깝냐이다!!!

셋째, 의사결정이 어려우면 매물임장을 더 한다.

 

자모님의 강의는 언제나 늘 좋았다. 하지만 이번 강의는 좋았고 강력했고 또 눈물 펑펑이었다.

내가 들인 시간과 노력을 믿어라!!! 뭐야 뭐야 눈물이 왈칵ㅜㅜㅜ 나를 꺾는 것은 내 주변과 환경이 아니라 바로 나 자신의 의심으로 꺾이게 된다는 말… 당연한거 아니야? 근데 왜 난 눈물을 펑펑 쏟으며 꺼이꺼이 울고 있는건데…

요즘 강사님들의 강의를 들으며 자꾸 울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한다. 뭐지? 난 이젠 별 생각없이 그냥 하고 있는데… 오히려 즐기면서 하고 있는데… 재미있는데… 좋은데… 왜 울지??? 잘 모르겠다….

 

강의 막판에 자모님이 월부에서는 다른 사람들의 투자를 시샘하지 않고 응원하는 곳이다 라고 이야기 했을 때 순간 마음에 찔렸다. 난 진심으로 동료들의 투자를 응원했나? 물론 축하해주고 응원해준건 맞는데… 진짜 순수한 100%의 마음이었나? 아니었다….  부끄러웠다.

 

잘 못하는 모습의 내가 아닌 노력하는 나 자신을 들여다 보라고… 나이를 먹으면 먹을수록 잘 되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이 거의 없다. 왜냐면 살던대로 산다. 와~~~ 그럼 난 진짜 잘하고 있는거네^^

 

채찍과 위로와 찔림과 격려와 뜨거운 눈물이 뒤범벅이 되었던 자모님의 강의였다. 

자모님의 강의 너무너무너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프지 마세요. 그리고 너무 무리하지 마세요.

아파트를 사랑하는 자모님처럼 저도 아파트를 사랑하고 있네요~~~


댓글


나는내편
25. 07. 29. 08:14

이번달 실준으로 처음 만난 그 순간부터 늘 응원하고 존경하고 있습니다 ! 미라클맘님 💟 자모님 말씀처럼 스스로에게 채찍보단 칭찬을 아끼지 말아주세요.. 저는 미라클맘님처럼 되기위해 노력중이랍니다 !! 얼마나 대단하신 분이신데요! 여름안에 1호기 맘먹으셨으니 당연히 이루실 거라 생각합니다 ! 맘먹은대로 해내실 미라클맘님이니깐요 ! 해낸다 !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