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열꾸입니다.
4주차 조모임이 2시간동안 진행하다보니 이제 마무리가 되었네요.
4주차는 결론과 앞으로 투자 계획에 좀더 포커스를 두었습니다.
처음 임장지라는 곳에 배정되어,
임장을 하고, 결론까지 도달하기가 생각보다 어려운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몸도쓰고, 머리도 쓰고, 임보도 쓰고(?)
처음이라 낯설고 어렵지만, 같이함으로써 하나씩 배워가고 행해나갈 수 있는 시간이었던것같습니다.
그래서 결론으로 가는 과정에서 조원님들께 임장지의 생활권별 느낀점들에 대해서 확인해보고자 했습니다.
생각하는 과정을 같이 해보고, 결론은 어떤지 등에 대해서 나눠보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저 또한, 제가 임장보고서를 쓰면서 느꼈던 것들에 대해서 공유해보면서 서로 임장지를 선명하게 만드는 과정을 밟아 나 갈 수 잇었습니다.
이런 선명한 앞마당에서 각자의 투자금에 맞는 top3가 어딘지 확인해보며, 결론까지 이어질 수 있었습니다.
각자의 생각하는 과정이 비록 처음일지라도, 이게 씨앗이 되어 추후에 더 많이 비교하고 투자까지 이어질 수 있는 실력을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투자계획에 대해서 한 분 한 분 말하는 시간을 가졌네요.
현재 시장이 복잡하고 어렵지만, 해내야만 하는 이유를 가진 사람들이라면 꼭 해내실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조급해하지말고, 하나씩 천천히 쌓아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환경을 잘 이용하셨으면 좋겠어요.
조장방, 실전반, 혹은 조모임 환경이 자신이 어떻게 행동하냐에 따라서 남는 것들의 질과 양이 다르다고 생각했습니다.
저 또한, 그래서 월학, 실전반, 조장방 등 더 상위 환경에 들어가기 위해서 더 노력하곤 했던 것 같아요.
그래서 기회가 왔을 때 잡아야 하고, 1학년을 6번 듣는다고, 6학년이 되지 않으니깐 ㅎㅎ
좋은 기회가 왔을 때, 상위 단계로 넘어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4주간의 실준반 조모임을 잘 참여해주신 88조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이제 임보마무리 쓰러 가시죠 GOG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