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HOT] 명도코칭 1년보장! 7주만에 끝장 내버리는 <아파트 경매 올인원>
하늘세상, 소액임차

[HOT] 명도코칭 1년보장! 7주만에 끝장 내버리는 <아파트 경매 올인원>
경매 하지마!!!
답정너로 피를 나눈 친혈족에게 묻는다
“경매 해볼까?”
“경매 하지마!!!”
“왜?”
“……”
‘그래? 그럼 해봐야겠군!!!’
경매는 부동산 투자의 기본이라는 생각을 오랫동안 해왔기에 공부를 해보고 싶었다.
그런데 경매 공부를 하다 보면 좋지 않은 일들과 엮기는 경우를 많이 봐왔기에
선뜻 발을 들여놓기가 두렵기도 했다.
월부식 투자 방식과 강의에 믿음이 있는 오랜 ‘월부인’으로서
월부에서 경매 강의가 있다는 것을 알고 믿음이 생겼고,
혈족의 반대가 나를 더 자극했고,
그래서 신청했고,
지금은 너무 잘했다고 생각한다.
올인원 강의를 통해 배운 점
매번의 강의마다 새로운 방식을 배울 수 있었고,
사고의 전환을 할 수 있도록 적당한 ‘가스라이팅’을 해 주셨고,
경매의 방향을 잡고, 객관적인 방법으로 입찰가를 정하는 방식을 알 수 있었고,
경매의 꽃(?) 명도 프로세스를 배웠으며,
세금을 통한 절세 방법까지
이 모든 것을 단 7주 만에 배울 수 있었다.
4개월의 강의 내용을 단 7주 완성 코스로 배울 수 있는 ‘가성비’ 최고의 강의였다.
올인원 오프라인 강의를 강력히 추천한다
그동안 오프 강의는 하늘의 별 따기 여서 항상 실패를 했기에 이번에는 오프로 강의를 듣고 싶었다.
그런데 이런 나의 선택은 아주 잘한 선택이었다.
영상으로는 말하기 곤란한 현장의 팁을 배울 수 있었다.
오프라인을 통해 많은 동료를 사귀고 만날 수 있었다.
항상 질문할 수 있는 반장님들께서 강의실에 대기하고 계신다.
강사님께 사악한 질문들을 바로 할 수 있다. (답변은 질문 경중에 따라 다름)
강의 후 티타임시간 3-4시간 이상을 반장님들을 괴롭히며(?) 질문을 할 수 있다.
티타임때는 각각의 반장님들의 경매 경험담을 들을 수 있어 나의 경매 포트폴리오를 짜는데, 현실적으로 많은 도움이 된다.
반장님과 조장님께 조금이라도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을 질문 할 수 있어서 속성반의 단점을 해결할 수 있었다.
조원들과 강의 시간을 함께하니 더 친밀감이 형성된다.
이는 임장 동료이자 입찰 동료를 가질 수 있어 가장 최고의 무형자산이 되었다.
3번의 Q&A를 통해서 배운 점
동일한 질문을 10번을 하더라도 하나하나 첫 질문인 양 답해주시는 하늘세상님이 계신다.
모르면 바로 야단쳐서 공부에 자극을 주시는 소액임차님이 계신다.
돌아서면 의문점이 생기는 권리분석, 파도 파도 불안한 권리분석에 대해 많은 질문과 답을 들을 수 있다.
다른 동료들의 질문을 통해 내가 놓친 부분을 메꿀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된다.
매주 티타임을 통해 배운 점
너무나 많아 나열하기가 버겁다.
경매 선배들의 각자의 매물 정리 스킬과 분석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나에게 바로 적용할 수 있었다.
매주 조 모임을 통해 배운 점
초반의 낯설음이 이제 어디로 사라졌나 싶다.
열정적인 조원들이 많은 조답게 임장벙도 많은 수가 참여를 했으며, 수강률과 과제 제출도 초반부터 꾸준히 높았다.한여름 강의라 지치기 쉬운데 이때마다 서로가 동력제가 되어 조원들과 발을 맞추기 위해 열심히 할 수 있었다.
손이 빨라 후기도 빨리 올리고, 일찍부터 코칭도 신청해서 점검받은 조원도 있었다.
초반에 조장님께서 서둘러 조원 모두가 함께 임장을 나가, 조장님을 중심으로 경매 수업에서 필요로 하는 임장의 포인트를 배웠고 그 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계속 설명해 주었다.
그동안 해왔던 매수 임장과 투자자 임장과는 포인트가 달라서 그 부분을 부사님들에게 정보를 얻는 게 힘들었다. 이를 계속 알려 주고자 애쓰는 조장님과 이를 배우려고 애쓰는 조원들이 있기에 개념을 빨리 잡을 수 있었다.
시간이 맞는 조원들끼리, 그리고 시간이 맞지 않는 조원은 혼자라도 임장을 나간 뒤 서로가 시장 상황과 임장 경험을 공유하여 서로 간접경험을 통해 배움의 시간을 가졌다.
조장님이 서두른 덕에 4차 조 모임을 일찍 끝냈지만, 마지막 강의 시작 전에도 서로 모여 그간 임장 경험을 나누며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조 모임을 통해 우리는 서로에게 든든한 경매와 임장 동료들이 되어 있었다.
당장 실행할 세가지
소액임차님에 대한 감사 인사
경매에 대해 가지고 있었던 부정적인 선입관을 깨는 사고의 전환과 방향을 일깨워 주셔서 감사합니다. 또한, 무지의 투자자에서 데이터와 수치로 현실적이며 객관적인 가치 평가를 할 수 있도록 방법을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 처음으로 경매 투자를 시작하는 초보자들에게 자기가 계산한 숫자에 객관성을 가질 수 있어 자기 입찰가에 대한 두려움과 의심에서 조금은 자유로워질 수 있어, 치열한 경매 전쟁에서 오래 살아남을 수 있도록 하며, 낙찰받을 수 있게 하는 ‘최고의 무기’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최고의 무기’를 가지고 한 단계 위로 전진하겠습니다.
고마운 분들에 대한 감사 인사
7주간의 짧은 기간이었지만 속성반으로 강의를 들어서 인지 몇 달은 지나간 듯한 착각이 든다. 그래서 그동안 나의 무지를 끌어올려 준 많은 사람들의 얼굴이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가는 건 어쩔 수 없나 보다.
강사님이신 하늘세상님과 소액임차님 그리고 크리스 세무사님에게 감사 인사를 다시 한번 더 드린다.
쭈복반장님, 김유반장님, 행복해 반장님, 서희 반장님: 강의실과 카페에서 소소한 질문들에도 성심성의껏 답변 해 주셔서 난해 했던 비교기준가 잡는 방법에 대해 기준점을 잡을 수 있도록 도와 주셔서 매우 감사드린다.
6조 조장이신 두부님: 함께한 임장을 통해 임장의 의미와 중요성을 깨닫게 해주고, 계산한 입찰가를 현실입찰가로 조정하기 위해, 임장에서 알아와야 하는 팁과 알아 내는 방법을 알려 주어, 나의 임장 방향을 조정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방법을 알려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그리고 조 모임때마다 조금이라도 더 알려 주고자 애써주셔서 우리가 크게 성장 할 수 있었다고 확신한다.
별땅 반장님: 법원 견학일 전까지도 내가 산출한 비교기준 매물과 가성비에 확신을 가지지 못했는데 그 ‘의심’을 ‘확신’으로 전환 시켜주어서, 나의 입찰가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해 주신 분이다. 또한, 법원입찰서류들에 대해 세세히 그리고 입찰과정과 개찰 과정모두에 대해 자세히 알려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우리 6조 조원들: 감사일기 반장으로 귀한 저녁시간을 방해했음에도 불구하고, 그 시간을 즐겨주고 힐링의 시간으로 생각해준 우리 6조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특히, 매일 스텝을 밟아가는 일정속에서 더위와 싸우느라 루즈해지고 쳐지는 매 순간마다 조원들의 열정과 열의를 보면서 내 자신을 채찍질 할 수 있는 원동력과 추진력이 되어 준 동료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마무리와 다짐
최종수강 후기를 쓰기 위해, 사진들을 정리하다 보니 7주간의 여정이였지만 참으로 다양하고 많은 활동을 하였다는 것을 새삼 느꼈다. 이제 겨우 기초반과 실전반의 단계를 끝내고 다음 단계로 도약하려는 시점에 서 있다. 꾸준함과 성실함으로 완벽하지는 않지만 하루 하루를 배운 것을 적용해서 계획대로 간다면 어느 날에는 나도 경험이 쌓여 경매에 대한 믿음이 커지는 날이 오지 않을까 생각한다.
강의 시작 전에 작성한 ‘비전보드’와 ‘6개월 투자전략’을 다시 열어 보았다. 그러면서 그 계획을 실천해 나가야겠다는 다짐과 나의 목표에 대한 재확인의 시간을 가졌다.
“현장에 답이 있다”는 소액님의 말씀을 다시 되새기며 긴 후기를 마친다.
댓글
우와... 골든클럽님...! 이렇게 상세하고 자세한 후기를 작성해주시다니 감동 감동입니다😭❤️❤️❤️ 한 장면 장면 속에서 모두 알차게 잘 보내신것 같아 제가 너무 기쁩니다^^ 많은 내용을 준비해드리고 싶어서 꽉차게 준비했는데 이걸 이렇게까지 다 즐겨주시다니 정말 대단하십니다^ㅡ^ 골든클럽님의 앞으로의 성장이 더욱 기대가 됩니다. 이제 배운것을 토대로 열심히 임장x입찰하셔서 좋은 소식 전해주셔요!ㅎㅎ 두손모아 기다리고 있겠씁니당!!👍👍
역시 골든클럽님!! 제일 열심히 필기하시더니 후기도 엄청 꼼꼼하게 쓰셨어요!!! 저는 이렇게 꼼꼼하게는 힘드니 했다는것에 의의를 두겠습니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