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Q&A

평촌 작은 평수 아파트

  • 8시간 전

 

 

53, 76 정도의 크기는 어떤 분들의 수요가 보통있나요? 

학군지가 강점인 곳이라 아이가 중-고등학생 정도일텐데 이 정도 평수에서도 살 수 있나 해서요 ! 

 

 


댓글


제이든J
25. 08. 08. 10:04N

똑똑한바람님 안녕하세요. 53, 76 정도의 소형평수는 보통 신혼부부, 혹은 1인가구 수요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역과의 거리가 얼마나 더 가까울지가 관건이 될 수 도 있겠네요. 실제로 평촌은 강남까지 접근성 역시 뛰어나기 때문에 소형평수라도 역에서 가깝다면 수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경기 남부권의 기업 직장도 많고, 서울쪽 직장도 많아 맞벌이 부부의 중간지점이 평촌이 되기도 한답니다. 그럼에도 말씀주신 것 처럼 아이가 있고 중,고등학생들이 있는 수요층은 주로 30평대를 갈 것이라 생각되고 소형평수와 수요층은 조금 다르다고 생각됩니다.

네건
25. 08. 08. 10:36N

안녕하세요 똑똑한바람님! 말씀하신 것 처럼 평촌은 학군지로서 강점이 있는 지역이기도 하지만, 서울 주요 직장 출퇴근하기에 좋은 위치에있어 직장 배후지로서 기능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작은 평수 수요로는 서울/수도권 출퇴근 하는 1인가구나 신혼부부정도가 주로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가 중고등학생인 완성형 가족이 작은 평수에서 지내기에는 쉽지 않을듯 하구요. 작은 평수도 그에 맞는 수요는 있지만, 그 파이가 작아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고 개인적으로 이러한 부분까지 고려하면서 투자 우선순위도 고려해보는 편입니다 :) 좋은 질문 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분 좋은 하루 되세요!👍🏼

용미27
25. 08. 08. 12:04N

똑똑한 바람님~! 직접 평촌을 다녀와본 경험에 의거해 말씀드리면 평촌은 학군지로의 강점 뿐만 아니라 여의도, 종로중구 중심업무지구, 강남업무지구까지도 1시간이내 도달 가능한 물리적 위치가 매우 좋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직접 집을 보러 갔을 때 신혼부부들이나 미취학 아동들이 있는 집들도 꽤많더라구요 ^^ 그리고 평수보다도 집 구조가 중요한 것 같아요. 원룸형보다는 방2개정도 되는 소형평수라면 신혼으로 시작해서 아이 한명 낳고 사는데까지도 전혀 문제 없이 사시는 분들이 많아서요~ 보시는 그 단지의 그 타입이 평수는 적더라도 구조가 어떻게 생겼는지도 같이 보고 판단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똑똒한 바람님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