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갑북이입니다.
첫 실전반 수강이라 떨리는 마음으로 권유디 튜터님의 1강을 듣게 되었습니다.
역시.. 기초반에서 듣지 못했던, 실전에 밀착된 행동 지침들을 말씀해주셔서, 이번 한달동안 앞마당을 만들며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내용이 정말 많았습니다.
튜터님께서 설명해주신 저환수원리에 따라, 이번달 일등물건을 분석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평가: 전고점은 절대적저평가를 판단하는 유용한 지표이지만, 결국 실제 임장을 통해 제가 선명하게 파악한 선호도를 바탕으로 투자기준안에 들어오는 가장 좋은 물건을 고르는 과정이 중요하겠다고 느꼈습니다.
환금성: 매물임장을 하면서, 이 물건이 환금성이 괜찮은 물건인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았는데, 그런 애매한 부분을 세세하게 설명해주셔서, 가치판단을 할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수익률: 가장 헷갈렸던 부분중 하나입니다. 지금처럼 투자금이 많이 드는 상황에 투자금 대비 200% 수익률을 생각하고 투자하는게 맞나 싶었는데, 시기에 따라 수익률과 수익금 중 어떤 곳에 좀더 집중해야 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원금보존: 전세가를 기준으로 판단하는것 뿐만 아니라, 현재의 시장에 맞게 판단하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이 기준을 가지고 생각해보면, 제가 투자할 수 있는 단지의 범위를 좀더 넓힐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리스크: 더 벌진 못하더라도 덜 위험한 것에 투자해서 목표를 이룰때까지 오랫동안 시장에 살아남기 위한 투자를 하기 위해, 지금 시장에서 주의해야할 점들을 말씀해주셨습니다. 시장과 정책 상황에 따라 리스크가 달라지며, 제가 볼 수 있는 단지도 달라질 수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튜터님께서 매수한 물건중 50%는 이전에 돌아다닌 부동산에서 네이버부동산에 업로드 전 급매인 물건들을 유디님께 브리핑해주신 물건이었다고 합니다.
마침 이 강의를 들은 직후, 3월 임장지의 부동산 사장님께서 저에게 투자 물건을 브리핑해주셨습니다.
주인전세에 어르신께서 거주하셔서 집 상태도 깨끗하고, 단지 내 최저가로 나왔으니 투자의사가 있는지 묻는 내용이었습니다.
네이버 부동산에 이미 올라와있는 물건이었고, 현재 최저가 물건이긴 해도 급매라는 느낌은 들지 않았지만, 현장에 돌아다니며 씨앗을 뿌려놓는게 중요하다는 튜터님의 말씀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번달에도 씨앗을 뿌리기 위해, 현장에 열심히 돌아다녀보겠습니다.
댓글
갑북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