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합니다. 질문할 기회를 주셔서~~
매물임장을 하던중 요즘 모든 호가가 올라가고 있는 것을 느낍니다
그래서 저희 종잣돈에 맞는것중 단지 선호도나 위치는 괜찮은데 3층이라 많이 망설여 지네요
1,2,3층은 환금성이 부족하다고 공부하였던지라 작은 종잣돈으로 그나마 가능한 3층을 투자해야할지 말아야 할지
그냥 지나치시지 마시고 조언부탁드립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안녕하세요? 저도 매물을 보러다니거나 시세 트래킹을 하면 3층 물건이 참 싸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헌데 부동산에 나오는 물건들을 보다보면, 항상 저가 매물이 3층 이하인 물건들이 쭉 나열되곤 합니다. 그럴 때마다 생각합니다. 저층 물건이라서 물건이 안팔리니 쌓이기도 하고, 가격도 높게 나갈 수 없는 것 같다.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게 물건이 안팔리는 것 같아요. 특히 하락장이 되면 항상 쌓여있는 물건들이 저층이라는 것 자체가 그만큼 거래가 안된다는 의미인 것 같습니다. 가격이 좀 더 싸다면 싸게 팔면 되지라는 생각을 하게 되지만, 싸게 '팔면'에서 '팔면'이 안되는 것 같아요. 좀 더 힘들겠지만 좋은 층에 가격이 싼 물건을 찾는 노력을 더 하는 편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ㅎ
쩔찡님 안녕하세요 매물임장을 하다가 종자돈 범위에 들어오고, 입지와 단지선호도가 괜찮은 3층 물건을 찾으셨군요. 강의에서 강사님들이 말씀하신대로, 1~3층은 저층으로 분류되어 중층가격보다 10%정도 가격이 싸고, 나중에 환금성 측면에서도 아쉬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종자돈으로 저층이나 탑층이 아닌 다른 단지나 물건을 조금 더 찾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투자하시기를 응원합니다~!!! 화이팅
안녕하세요 쩔찡님! 3층 물건이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보니, 고민을 하실 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다만, 저층(1,2,3층) 중 상대적으로 더 선호도가 떨어지고 찾는 수요가 적은 층이 2,3층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1층은 어린 자녀를 키우는 부모님들의 수요가 일부 있을 수 있지만, 2,3층은 더 제한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환금성을 고려하는 측면에서 조금 더 높은층을 선택하시면 매도에도 유용하실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