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수강후기

‘할 수 있을까?’ 마음에서 ‘어떻게 할 수 있을까?’ 라는 마음으로 성장하고 있는 나 자신이 기특하다.

25.08.11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마지막! 투자할 수 있는 서울 아파트 찾는 법

3월에 열반스쿨기초반부터 강의를 듣기 시작해서 5월에는 서투기 강의를 듣는 커리큘럼이었지만 그 때 듣지 않았었다.

‘내 투자금이 많지 않은데 수도권은 무슨…’ 이라며 강의는 듣지 않았으나 수도권에 계속 마음이 가서 혼자 임장만 다녔다. 매달 수도권 시세트레킹을 하며 전세 매물이 없거나 줄어드는 것을 봤지만 나에게 맞지 않은 투자금을 보며 ‘역시 그 때 강의를 안 듣길 잘했네’ 생각했었다. 

그러다 6월 부동산 규제가 나오고 ‘위기가 곧 기회인가?’ 생각하며 8월에 서투기 강의를 듣게 되었다. 

주우이 강사님의 일목요연한 강의를 들으며 이번 부동산 규제에 대해 정리가 잘 되었고, 엄청난 규제에도 불구하고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음을 알게 되었다. 

 

사실 고민 중이다. 지금 제주도에 살고 있는 집이 매수한지 아직 1년 밖에 되지 않아 2년이 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매도를 해야하는 상황이지만 매도를 하고 나면 서울에 갈 투자금이 생긴다. 그럼 1년동안 저축을 하다가 2년이 되었을 때 매도한 금액과 저축한 금액을 합해서 서울에 투자를 할까? 아니면 지금 가지고 있는 아주 작은 종잣돈으로 중소도시 지방을 내년에 먼저 투자하고 그 다음해에 현재 살고 있는 집을 매도하고 경기도를 갈까…

내년 하반기까지 기다려야 하나? 내년 상반기에 투자를 해야하나?

투자를 잘하는 분들의 입장에서는 쉬워보이는 문제일지 몰라도 나는 계속 고민 중이다.

 

제주도에 살고 있어 한 달에 한 번 1박2일로 임장을 다녀오는 게 전부라 강의에서 말씀하신 임장 횟수를 채우지 못해 아쉬운 마음이지만 그래도 꾸준히 끝까지 간다는 마음으로 투자 공부를 이어갈 것이다.  

 

처음에는 ‘할 수 있을까?’ 마음이었는데 점점 ‘어떻게 할 수 있을까?’ 라는 마음으로 성장하고 있는 나 자신이 기특하다.

 

 

 

 

 

 

 


댓글


성장하는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