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실전반의 튜터링데이!!
후덥지근한 날씨에도 드림텔러 튜터님과 우리 드림이 군단들 함께 임장하고,
질의응답하며 쩔어가는줄도 모르고 보낸 하루였습니다.
비교임장
푹푹 찌는 날씨에 시원한 아아 한 잔 들고 조원분들과 함께 임장지와 이 곳의 느낌이 어떻게 비슷하고 다른지 이야기하며 임장을 했습니다. 튜터님이 임장 루트를 짜서 주셨는데, 지역을 다채롭게 볼 수 있었습니다!
그 동안 앞마당 만들며 비교분임을 해본 적은 없었는데, 확실히 비교분임을 해보니 현재 앞마당으로 만들고 있는 지역을 어떻게 바라보아야 할 지 더 잘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튜터님과 함께 임장 할 때는 미리 준비해간 질문에 대해 질의 응답을 했습니다. 처음엔 어떤 질문을 해야할지 고민이 많았는데요. 우선 한 가지 질문을 준비해서 여쭤보았고, 저와 조원분들의 질문의 답변에 대한 꼬리 질문들이 이어져서 많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조원분의 매도하려고 내놓은 0호기 이야기와 현재 임장지의 생활권 순위 나눈 것에 대한 생각과 튜터님의 답변으로 저도 흥미롭게 듣고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앞마당 만드는 것, 실전 투자하기 위해 해야할 것, 전임하고 매임에 대한 튜터님의 경험 그리고 개인적으로 궁금했던 질문들까지^^
정말 유익하고 즐거웠던 시간이었습니다.
사임발표
사임 발표를 한 조장님과 조원분들의 임보를 보면서, 정말 배울만한 점이 많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동안에는 기초반에서 제공해준 템플릿을 바탕으로 조금씩 업그레이드를 시켜왔는데,
실전반에서 쓰는 임보는 정말 다르구나 하고 느꼈습니다.
기초반에서는 이 정도만 써도 괜찮게 쓰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제가 배우고 발전시켜야 할 부분이 아주 많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앞으로는 벤치마킹리스트 장표를 넣고, 제가 따라할 것들을 목록화하고 한 달에 두 세개씩 적용시켜보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튜터님께서 앞으로 단지분석과 결론은 어떻게 작성하면 좋을 지 말씀해주셨습니다.
이 번에는 무지성으로 CTRL + C/V 하던 단지분석 말고, 진짜 제가 단지를 잘 이해하고 가치를 판단할 수 있는 장표로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함께하는 저녁식사
튜터님과 저녁식사를 끝으로 튜터링 데이를 마쳤습니다.
저녁식사 자리에서는?’도’ 개인적으로 궁금한 질문들도 하고ㅎㅎ
부쩍 가까워진 느낌으로 튜터링 데이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드림이 군단과 함께 하는 튜터링데이 준비해주시고, 시간내어주신 튜터님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사임발표로 생각 나눠주신 굿즈님, 걷는님, 리치사모 조장님 감사합니다.
튜터링 데이 온종일 함께 한 드림이 군단들!! 함께하는 한 달 정말 감사합니다.
댓글
마머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