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수도권에 실거주 아파트가 있는데 서울에 하나 사고 싶어요.그럼 2채가 될텐데 지금 아파트 값이 많이 오른 상태에서 공급이 적어서 또 올라간다고 자꾸 그러는데 지금이라도 빨리 매수하는게 맞나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BEST | 안녕하세요, 스타리님! 서울에 집을 사고 싶으시다니, 저도 같은 마음이라 공감이 많이 되네요 ㅎㅎ. 매수를 할까 말까 행복한 고민을 하시고, 또 실제로 행동으로 옮기려는 모습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 게시판에서는 “사세요 / 마세요”라는 단정적인 조언은 받기 어려우실 거예요 ㅠㅠ. 말씀해주신 것처럼 지금은 공급이 워낙 부족해서 집값이 오를 가능성도 분명히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정부에서 규제 정책을 더 강화해서 다주택자를 옥죄게 되면 집값이 떨어질 가능성도 무시할 수는 없어요. 결국 중요한 건 가치 판단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판단한 가치보다 더 낮은 가격에 매수해야, 시장의 변동이 있더라도 확신을 갖고 지켜나갈 수 있거든요. 만약 스타리님께서 지금이 정말 상승 국면이라고 판단하시고, 혹시 떨어지더라도 충분히 지킬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으시며, 해당 단지의 가치가 확실하다고 믿으신다면 매수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아직 가치 판단이 잘 안 되고 “지금 사도 될까?” 하는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부동산 관련 책을 먼저 읽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읽다 보면 더 공부하고 싶다는 마음이 생기실 수 있고, 강의 등을 통해 가치 판단하는 법과 확신을 갖는 방법을 배우실 수 있어요. 그렇게 준비가 된 후에, “이 단지는 가치 대비 정말 저렴하다!”라는 생각이 드실 때 매수하셔도 늦지 않으실 거예요.
안녕하세요 스타리님 수도권에 실거주 아파트가 있고 서울에 투자생각이 있으시군요. 스타리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앞으로 서울에 공급물량이 적은 것은 사실입니다. 다만, 최선의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가치를 판단하는 능력과 투자금이 필요합니다. 현재 상급지의 경우 아파트 가격이 오른 것은 맞지만, 아직까지 상대적으로 가격이 많이 반등하지 못한 투자할 수 있는 단지들도 남아있습니다. 서울에 투자를 원하신다면 급하게 결정하시기 보다는 강의를 수강해보시고, 입지와 선호도를 판단할 수 있는 실력을 쌓고 투자를 하시는 것이 장기적으로 자산을 지키고 키워나가시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좋은 투자 하시기를 응원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타리님! 현재 상황에서 가지고 있는 종잣돈으로, 서울 투자 하고 싶으 신 것 같아요. 그런데, 서울에서 어떤 단지 냐에 따라서, 경기도 보다 좋지 않을 수 있거든요. 그래서 서울 투자를 하시기 전에, 부동산의 가치와 가격을 보는 법을 공부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수도권에 실거주 한 채가 있으시기 때문에, 두번째 주택 구입시에는 대출이 전혀나오지 않기때문에, 잔금이 안된다는 리스크를 안고, 내가 가진 투자금으로 매수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지금 서울시장이 많이 오르는 것 같아서 매수 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가진 종잣돈으로 내가 어떤 단지를 살 수 있고, 그 단지의 가치는 어떻게 되고, 그리고 내가 구매하는데 있어 위험 부담은 없는지 확인 해 보시는것이 중요합니다. 아직, 서울에서도 기회를 주는 좋은 단지들이 많기 때문에, 지금 당장 결정하기보다는 부동산에 대해서 공부를 조금만 해 보시고, 스스로 판단 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고 투자 하시길 진심으로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