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수익률 계산 연습하기
평촌 무궁화진흥 아파트 31평
매수한 가격(2015년) : 3.4억
전세가격(2015년) : 3.2억
현재 매매가격 : 7.5억
현재 전세가격 : 4.2억
시세 차익 : 4.1억
전세 상승 : 1억
수익률 계산 : 2,050%
연수익률 계산 : 205%
*수익률 계산식
= 시세차익(현재가격-매수가격) / 투자금(매수가격-전세가격)
= 4.1(7.5-3.4) / 0.2(3.4-3.2) = 20.5
2. 2일차 강의 듣고 느낀점, 적용할 점
내가 투자하는 대상이 얼마의 수익률을 가지고 갈 수 있는 단지구나!
알 수 있기 때문에 선택에 있어 더 확신을 가지며 투자할 수 있다 생각해 봤습니다.
<BM1.> 투자 결론 시 “수익률" 부분에 과거 수익률 계산 결과 포함
🔎 앞으로가 아닌 과거 수익률을 보는 이유와 그 수익률 계산 시점을 2015년으로 Targeting 하는 근거_(진행중)
10년 전 투자했을 때로 수익률 계산을 많이 하던데, 지난 과거의 일이고, 미래에 수익률은 달라질 수 있지 않을까?라는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 미래에 얼마나 갈 지 아무도 모르니, 과거의 성적표를 보는 것이다. 또한 가치는 변할 수 있지만.. 쉽게 바뀌진 않기 때문에 어느정도 참고치로 가지고 갈 수 있다.
수익률 계산 시점은, 몇년으로 언제를 기점으로 잡는 것처럼 Targeting 하기 보다는 과거에 내가 투자했을 시점을 골라보면 좋겠다.
❗️답변
🤩 2차 정리
🔎 전고점이 넘어간 상황에서 기대 수익을 판단하는 방법?_(진행중)
기존에는 전고점 대비 안전 마진을 가지고 기대 수익을 계산하곤 했었는데, 전고점을 넘어간 단지들의 경우 기대 수익률 판단을 어떻게 가지고 가면 좋을지? 궁금하다.
👉미래에 가격이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른다, 그렇기 때문에 과거 수익률을 보고 판단하는 것, 그리고 지금 전고점을 넘은 단지라면 충분히 입지 좋고 선호도 좋은 단지일 가능성이 있으며, 이런 단지의 경우에는 수익률 보다는 안전 자산의 느낌으로 꾸준히 가지고 가는 방향으로 보는 것이 더 합리적이겠다.
❗️답변
🤩 2차 정리
댓글
해바라기v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