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 지역 분석을 토대로 비교평가를 통한 저평가 단지를 뽑는 과정에 대해서 자~세하게 강의해주셨습니다!
항상 쉽게느껴지지 않는 비교평가에 대해 그 동안 생각해보지 못한 부분들까지 짚어주셔,
앞으로 더 자신있게 의사결정을 해나갈 수 있겠습니다!
# B/M.1 상급지에 인접해있는 단지 판단!
본 : 동대문구 내 성동구와 가까운 연식 좋은 단지와 / 환경이 좋은 단지 간 가치 비교!
깨 : 교통과 환경, 상품성 등 단지 vs 단지 가치를 비교해 보았을 때, 큰 차이가 없는 두 개의 단지이다. 하지만 차이가 있다면, 성동구와 가깝고 / 가깝지 않고의 차이. 성동구와 가까운 단지는 상위 생활권의 영향으로 가격이 먼저 따라 오르는 경형이 있다. 비슷한 가치일지라도.
적 : 그렇다면, 두 단지의 가격이 비슷하다면 성동구와 가까운 단지의 매물을 우선 검토해야 할 것이고 (먼저 오를 수 있기 때문에), 가격에서 차이가 난다면 어느 정도의 차이가 적당한지 판단해보고 저평가 된 가격이 낮으나 가치가 있는 단지가 더 우선순위가 될 것이다. 상급지와 인접한 생활권에 대해서 단지 분석 시에 상승 시점이 어떤지 지켜 볼 것!
# B/M.2 단지 vs 단지 비교 평가의 끝!
본 : 이렇게까지 비교평가 해 볼 수 있다! 비교 평가의 끝!
깨 : 단지 선호도를 파악하기 위해 다양한 관점의 보조지표 활용해 보는 방법이 존재한다니! 전고점과 가격 상승 시점이 빠른 단지들을 찾는 것 외에도, 상승폭 / 회복폭 / 전세가 우상향 여부를 통한 단지 vs 단지 선호도 파악하기!
적 : 내 앞마당 단지와 이번달 임장지 단지 간 비교 평가해보기! 보조지표일 뿐이라는 것을 명심하고, 매물 vs 매물로 가져가서 더 좋은 매물로 협상이 되는 단지가 사실상 더 좋은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