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튜터와 함께 임장! 딱 하루만에, 임장 실력 업그레이드 - 실전 임장 클래스
월부멘토

지난주 목요일 실전임장을 다녀오고, 늦었지만 후기로 남겨보려고 합니다.
월부 강의를 수강한지 1년여가 지나는 시간동안 갈아타기→소액투자→지방임장 으로 시간을 보냈고, 드디어 지방에서 1호기를 한 후에, 코칭까지 받고나니 수도권을 본격적으로 앞마당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수도권의 경우 강의를 듣기는 했지만, 투자를 하기위한 아파트들이 연식이 오래되다 보니, 무조건 입지만 따지면 되는 것인지… 그러기에는 내가 좋아보이는 건 다른 이들의 눈에도 좋아보이기에 과연 내가 가치대비 저렴한 아파트를 투자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들었었습니다.
그리고 매번 광탈하는 실전반에 대한 아쉬움이 더욱 실전투자경험을 갖고 계시는 멘토님과의 투자공부에 목말라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실전임장 클래스가 개설되고, 대기로 가까스로 성공하면서 원데이 클래스이지만 저의 기대감이 정말 컸습니다.
당일이 되어, 약속시간에 맞춰 해당장소로 가는데 저는 사실 줴러미멘토님 다음으로 실제로 만나뵌 분이 한가해보이 멘토님이셨습니다.(약속장소로 가는 길에 마주쳤지만, 몰라뵙었다는… 화면에서 뵌 분을 실제로 만나뵙는다는 경험도 짜릿했습니다.^^)
이번 실전임장반의 해당지역은 부천이었습니다.
진심을 담아서님의 강의를 들었었고, 강의 내용에 따라 분임-단임을 마치고, 실전임장은 어떻게 진행이 될지에 대한 기대감이 컸었습니다.
진담님은 소액투자를 기준으로 강의에서 설명해 주셨었는데, 한가해보이 멘토님은 쾌적성에 좀 더 주안점을 두고 설명해 주셔서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저는 계속해서 멘토님께서 말씀해주시는 내용들에 대해서 ‘딱. 멘토님께서 말씀하신 것들을 기준으로 앞으로 수도권 투자하는데 기준을 갖자’ 라는 생각을 되뇌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지금의 제 상황을 생각하며, 어떻게 하면 같은 투자금으로 좀 더 쾌적한 곳의 수익성을 높일 수 있는 곳을 찾을 수 있을까 이해해보려고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비록 멘토님께서 말씀하시고자 하는 내용들을 예를 들어 설명까지 해주셨지만, 이해하지 못해… 나중에 다시한번 정리 말씀 좀 해주세요… 라고 말하고 싶었지만… 끝내 말하지 못해서 아쉬웠습니다…
분임-단임-매임까지 세 번에 걸쳐서 연식별, 평형대별, 주변인프라별을 고려한 임장은 같은 금액이라면 무조건적인 교통이 최우선이고, 역세권이 절대적이다 라는 생각보다는 교통을 넘어서는 좀 더 쾌적함을 생각한다면… 역까지의 교통수단이 원활한데, 역주변의 상권들(유흥상권까지 섞여있는) 보다는 근린상권들(일상생활에 필요한 병원, 은행, 음식점, 학원 등 갖춰질 것들은 갖춰진)이 갖춰진, 아파트 단지들이 개별적으로 관리하는게 아닌 마을단위로 관리되어 균질성이 뛰어나며 보도블럭, led가로등 등 정비가 이루어진 곳들은 사람들이 오래도록 살고 싶어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단지 확인 조건, 내부를 확인할 때 살펴봐야 할 내용들, 주변 생활권이 어느 생활권에 좀 더 밀착되어 있는지 그래서 공격적인 투자와 안정적인 투자를 어떤 식으로 접근해야 하는지… 나는 전세수요에 따라 투자금 회수를 어떻게 얻고 싶은지 등 멘토님께서 계속해서 말씀해 주시는데, 정말 찐 투자자… 실전투자자의 힘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오로지 임장을 통해서만이 알 수 있는 내용들은 멘토님은 어떤 관점으로 바라보시며, 생각하시는 지를 옆에서 몇 시간씩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서 다행이다… 앞으로 수도권을 앞마당 만드는데, 기준을 얻게 되어서 그게 저에게는 가장 큰 수확이며, 이렇게 참여할 수 있어서 기뻤습니다.
그리고 개별적인 질의응답까지… 이 시점에서 저는 앞으로 투자활동을 이루어가는데, 어떻게 해나가야겠다는 방향성을 얻을 수 있어 실전임장은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실전임장 클래스는 부사님과의 질의응답까지, 6시간이 짧다면 짧은 시간인데, 시간내에 부동산 투자에 대한 모든 것들을 응축해서 배울 수 있었던!! 실전반에 목말라 하는!! 실전투자자… 멘토님과의 생생한 투자경험담을 옆에서 들을 수 있는 더할나위없이 알차다!! 할 수 있었습니다.
끝까지,, 끝까지,, 최선을 다해주신 한가해보이 멘토님^^ 감사합니다!! 그리고 몇 시간 동안이었지만 함께해주신 조원분들(파랑파랑님, 투자샛별님, 카이아님, 젤리고미님, 선영이님, 불끈햄토리님, 리치송송님, 다윈님) 잊지못할 실전경험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우리 강남투자해서 만나요~~~!!!^^
댓글
다강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