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투자스터디

[소액투자스터디_씩씩한위너] 자모님 라이브 후기 & 과제

25.08.26

 

1) 느낀점

 

소액투자가 여전히 가능한지, 그리고 어떻게 가능한지, 그렇다면 난 무엇을 해야 할지 자모님이 모두 풀어 주셨다.

강의나 라이브, 칼럼을 통해 늘 강조하셨지만 이번에도 성토하듯, 설득하듯, 달래듯 계속계속 알려주셨다.

늦지 않았고 지금도 할 수 있다고.

사람들의 질문은 각자의 고민이고 어려움이지만, 대부분 그렇듯이 그건 또한 내 고민이고 내 어려움이기도 하다.

그래서 집중해서 공감하며 듣게 된다.

(이건 다소 뚱딴지같은 말이지만, 자모님이 시간 조율 잘하셔서 건강 관리에도 소홀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다.

아마도 나보다 더 건강하실 것 같긴 하지만.)

 

2) 바로 적용할점 

 

투자금이 적은데 이 돈으로 방법이 있나? 라는 생각으로 처음에 월부 강의를 수강하기 시작했다.

그런데 역시 방법은 있었고, 월부가 그 방법을 찾는 시간을 엄청나게 단축시켜 주었다.

내 투자금에 맞는 지역과 단지를 어떻게 찾아야 할지 알았고, 그 중에서도 내게 더 큰 수익을 안겨줄 단지가 어디인지

판단할 수 있는 비교적 쉬운 방법을 알려주셨으니 그 기준으로 시작해 보면 될 것 같다.

일단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해보는 게 가장 중요한 것 같다.

그걸 못해서 월부에 온 나니까.

투자할 단지를 계속해서 찾아보고, 돈이 투자할 만큼 모였다고 판단되면 무조건 사는 거다!

 

3) 투자 실행을 위한 9월 계획 

 

9월엔 자격증을 위한 다른 강의에 올인하게 되었다. 월부 정규 강의를 쉬어야 한다는 안타까움이 있다.

그러나 9월에 10월분까지 공부를 바짝 당겨서 죽어라 하고, 10월엔 지투기 강의를 꼭 수강하고 싶다.

아무리 바빠도 어학공부 20분, 독서 30분은 꼭꼭 실천하자!
그리고 그 외 월부 특강도 신중하게 신청해서 병행할 생각이다.

일단 공부를 시작하니 공부가 계속 이어진다. 공부의 확장 중.

 

 


댓글


씩씩한위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